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공시+]KG이니시스, 1분기 영업익 210억… 전년比 12.3%↑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공시+]KG이니시스, 1분기 영업익 210억… 전년比 12.3%↑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KG이니시스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2.3% 증가한 210억1400만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9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281억900만원으로 2.41% 줄었다.


KG이니시스 측은 “올해 1분기 영업이익 증가는 지난해 하반기 네이버의 이탈에도 불구하고 수익 중심의 영업활동과 각 자회사의 실적개선에 힘입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KG이니시스의 별도 기준 영업이익률은 8.35%에서 9.14%로 상승했고, 연결 기준 영업이익률도 8.00%에서 9.21%로 개선됐다.

연결기업 중에서는 KFC코리아가 눈에 띄는 실적 개선을 이뤘다. KFC코리아는 올해 1분기 전년 대비 25억원 증가하며 8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특히 KG그룹 인수 직전인 2017년 1분기 -76억원에서, 지난해 -17억원, 올해 1분기 8억원으로 2년 만에 분기 기준 약 84억원 가량의 경영개선 효과를 이뤘다.


회사 측은 “KFC코리아의 인수에 대해 시장 내 회의적인 시각이 대부분이었지만 실제 인수 이후 단기간 내 흑자 전환 이라는 큰 성과를 보여줬다”며 “KG그룹 내 KG이니시스를 비롯한 ICT 부문과 키오스크, 징거벨오더 등을 통해 편의성 및 효율성 제고를 통해 이뤄낸 결과”라고 평가했다.


KG이니시스는 본업인 전자결제 부문도 상반기 역기저효과를 벗어나 하반기부터는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회사 측은 “신규 가맹점들의 실거래 연동이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상황으로 1분기 중 월 1500억 수준의 신규 거래가 발생하고 있으며, 현재 추진 중인 신규연동 및 거래 확대를 통해 2분기 내 월 2조원의 거래 볼륨을 달성할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조기 구축된 온-오프 통합 밴 서비스를 기반으로 오는 7월부터 본격적으로 오프라인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으며, 시스템통합(SI) 사업영역에 대한 지속적인 영업성과가 발생하고 있어 하반기 매출 및 이익 성장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