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7회 어린이 친구(親區) 성북 페스티벌’ 개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성북구청, 고려대, 성북선잠박물관 등 성북구 곳곳에서 어린이들의 웃음이 넘쳐... 놀이터, 체험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져...

지난해 성북구 어린이 동요제

지난해 성북구 어린이 동요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5월5일 어린이날에 구청 안팎을 아이들이 가족·친구들과 맘껏 뛰놀 수 있는 놀이터로 만들고 ‘제7회 어린이 친구(親區) 성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지난 2012년 처음으로 개최된 이래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페스티벌은 올해 아이들이 주인공이 돼 직접 기획하고 만들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페스티벌은 어린이날 전날인 4일 오후 2시 성북구청(4층 성북아트홀)에서 제11회 성북 아리랑 동요제를 시작으로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동요제에서는 지난 달 20일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21개팀이 그동안 갈고 닦아온 실력을 뽐낸다. 동요제 1부는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유치부 동요경연이 이뤄지며, 이어서 오후 4시까지는 초등학생들의 동요 경연이 이뤄진다.


어린이날 당일인 5월5일 오전 11시부터는 청사 앞 바람마당과 잔디마당, 성북천 등에서는 뛰고, 놀고, 느낄 수 있는 놀이공간이 마련되어 ‘알록달록 놀이터’, ‘교통안전 차없는거리’, ‘1일 현장구청장 체험’ 등 아동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 활동이 이어진다.

또 ‘수학놀이터 청개구리 오락실’, ‘아동청소년 자유발언대’, ‘담벼락 색칠놀이’ 등 아동의 참여를 통해 완성되는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아울러 ‘VR 화재안전체험’, ‘어린이 구호 체험’, ‘자전거 발전소’ 등 공익을 주제로 한 유익한 프로그램들도 준비되어 있어 놀이와 함께 배움을 얻어갈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될 전망이다.


그리고 성북구에는 구청 뿐 아니라 여러곳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행사가 열린다. 가까이 있는 고려대학교(성북구 안암로 145)서는 개교 114주년 기념을 겸하여 어린이들을 위해 아이스링크를 무료개방하며 에어바운스, 에어풀장 등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수 있는 시설을 제공해주며, 학교 운동부와 함께하는 스포츠 체험부터 1:1 진로진학상담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문의처: 고려대 ☎3290-1062)


마지막으로 성북동에 있는 성북선잠박물관에서는 4일부터 6일까지 조선왕릉과 주인공들에 대해 배워볼 수 있고, 다양한 문양을 전통 기술을 통해 비단에 금박을 찍어보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다. (문의처: 성북선잠박물관 ☎744-0027)

‘제7회 어린이 친구(親區) 성북 페스티벌’ 개최 원본보기 아이콘


이승로 구청장은 “성북구는 아동친화도시의 답게 성북구의 곳곳에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더욱 신경써서 준비했다”며 “어린이날 성북구에서 다양한 체험과 문화 활동을 통해 아동들은 직접 참여하며 즐기는 놀이 경험을, 어른들은 자녀와 함께 행복한 추억을 쌓는 하루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