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양현석 동생 YG 양민석 대표 "조사 성실히 임할 것…추가적 내용 나중에"

최종수정 2019.03.22 10:49 기사입력 2019.03.22 10:16

댓글쓰기

양현석 동생 YG 양민석 대표 "조사 성실히 임할 것…추가적 내용 나중에"




[아시아경제 김가연 인턴기자] 양민석 YG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가 주주총회를 앞두고 국세청 특별세무조사와 관련한 모든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양민석 대표는 22일 서울 마포구 합정동에서 열리는 제21기 정기주주총회를 앞두고 입장을 발표했다. 양 대표이사는 "본 사안에 대해 매우 엄중하게 생각하고 있다. 관계기관에서 진행되는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조사를 통해 좀 더 명확한 사실관계가 밝혀지길 바란다"며 "종합적인 결과가 나오게 되면 추가적인 입장과 향후 계획을 말씀드릴 기회가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YG엔터테인먼트 양민석 대표이사가 주주총회를 앞두고 입장을 밝혔다/사진=연합뉴스

YG엔터테인먼트 양민석 대표이사가 주주총회를 앞두고 입장을 밝혔다/사진=연합뉴스


그는 YG가 국세청 특별세무조사를 받는 것에 대해 "조사하고 있는 사안이라 추가적인 말씀을 드리기가 힘들다"고 답했다. 이어 YG엔터테인먼트의 주가 폭락으로 국민연금 손실이 발생했다는 지적에는 "지금 말씀드릴 사안이 아니다"라고 회피하면서도 "주주들의 이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향후 계획된 일정을 통해 주주 가치가 높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YG엔터테인먼트의 양현석 대표가 실소유주로 등록된 서교동 클럽 '러브시그널'이 일반음식점으로 등록되어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탈루 의혹이 제기된 바 있다. 이밖에도 양현석·양민석 형제의 역외 탈세 의혹이 불거지면서 국세청은 20일 조사인력을 투입해 특별세무조사에 나섰다. 이번 세무조사는 재무관련 부서 뿐만 아니라 공연, 마케팅 담당 부서를 포함한 모든 업무 부서를 상대로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김가연 인턴기자 katekim22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