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목포어린이도서관 ‘친구야! 학교가자’ 수강생 모집

최종수정 2019.02.19 16:00 기사입력 2019.02.19 16:00

댓글쓰기

목포어린이도서관 ‘친구야! 학교가자’ 수강생 모집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기동 기자] 전남 목포어린이도서관은 내달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만 7세)을 대상으로 예비 초등 프로그램 ‘친구야! 학교 가자’ 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1학년 새내기들의 초등학교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목포어린이도서관이 지난해부터 기획 운영한 ‘친구야! 학교 가자’ 프로그램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재료비 본인 부담)이며, 참가신청은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목포시 통합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프로그램은 학교생활을 시작하는 어린이들에게 도움이 될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됐다.


개설 강좌는 친구들 앞에서 자신 있게 자기를 소개해보는 ‘나는 누구일까요’, 책을 읽고 독후 활동으로 원예작품을 만드는 ‘풀꽃같이 예쁜 1학년’, 과학 원리를 함께 배우고 직접 만들어보는 ‘탱탱볼 비행기’ 등이다.

목포어린이도서관 관계자는 “프로그램 참가 아동들은 약속한 규칙을 지키면서 친구와 함께 활동하는 방법, 책을 읽는 즐거움 등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박기동 기자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