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청소봇·요리봇'…삼성전자 '가사로봇' 선보인다

최종수정 2019.02.19 08:48 기사입력 2019.02.19 08:44

댓글쓰기

요리 보조 기능을 수행하는 삼성봇 셰프

요리 보조 기능을 수행하는 삼성봇 셰프

썝蹂몃낫湲 븘씠肄

삼성전자, 美 라스베이거스에서 주방 로봇 등 '미래 AI홈' 비전 제시

KBIS 2019' 개막에 앞서 '삼성 테크놀로지 쇼케이스' 마련

인공지능 시장 리더십 강화할 다양한 플랫폼의 '삼성봇' 공개

요리 보조 기능을 수행하는 팔 모양의 '삼성봇 셰프'

첨단 공간인지센서 탑재해 집안 구석구석 청소해 주는 '삼성봇 클린'

-채소를 재배하고 레시피까지 알려주는 '셰프가든' 냉장고 등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삼성전자가 요리와 청소 등 가사노동의 보조 역할을 할 새로운 로봇 기술을 공개하며 미래 홈 비전을 제시했다.

삼성전자는 18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주방·욕실 관련 전시회인 'KBIS 2019' 개막에 앞서 앙코르 호텔에 120평 규모의 별도 전시관을 마련하고 '삼성 테크놀로지 쇼케이스'를 공개했다.


'삼성 테크놀로지 쇼케이스'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차세대 혁신 가전 ▲최첨단 인공지능 기술을 집약한 가정용 로봇 등으로 구성된 특별 전시관으로 전 세계 주요 거래선과 업계 전문가들을 초청해 미래 AI홈의 비전을 제시했다.


지난 1월 CES 2019에서 첫 선을 보인 삼성전자의 로봇 플랫폼인 '삼성봇(Samsung Bot)'을 확대해 ▲요리 보조 기능을 수행하는 팔 모양의 '삼성봇 셰프(Samsung Bot Chef)' ▲집안을 빈틈없이 구석구석 청소해 주는 '삼성봇 클린(Samsung Bot Clean)'과 함께 ▲채소를 직접 재배할 수 있는 '셰프가든(Chef Garden)' 냉장고 등을 최초로 공개했다.

우선, 일반 사용자뿐만 아니라 손이나 팔이 불편한 사람들도 편리하게 요리를 할 수 있도록 고안된 팔 모양의 '삼성봇 셰프'는 방문객들의 큰 주목을 받았다.


'삼성봇 셰프'는 로봇 팔에 다양한 도구를 바꿔 장착함으로써 식재료를 자르고 섞거나 양념을 넣는 등의 요리 보조 기능을 지원하며, 레시피를 다운로드 받아 필요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집안 곳곳을 돌아 다니며 청소를 해 주는 '삼성봇 클린'도 새롭게 선보였다.


'삼성봇 클린'은 공간인지센서인 라이다(LiDAR)를 탑재해 집안 구석구석을 빠짐없이 청소해주며, 표정을 통해 청소 상태와 동작모드를 알려 준다.


이밖에 집안 곳곳에 설치된 센서를 통해 오염된 곳을 감지하고 직접 돌아 다니면서 공기질을 정밀하게 관리해 주는 '삼성봇 에어 (Samsung Bot Air)', 근력저하·질병·상해 등으로 보행이 불편한 사람들의 생활과 재활을 돕는 웨어러블 보행보조 로봇 'GEMS(Gait Enhancing and Motivating System)'도 전시돼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삼성전자는 로봇 외에도 라이프스타일 냉장고 중 하나로 최근 주목받고 있는 '팜투테이블(Farm-to-Table)' 트렌드를 반영한 '셰프 가든' 냉장고를 선보였다.


'셰프 가든' 냉장고는 소비자가 집에서 직접 바질과 같은 허브류, 루꼴라와 같은 소형 야채를 재배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온도·습도·조도 등을 조절해 식물생장 주기에 따른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 준다.


또한 '셰프 가든' 냉장고는 소비자가 재배한 채소들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음식 레시피까지 제안해 줘 편리함을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셰프 가든' 냉장고 외에도 다양한 미공개 혁신 가전 제품과 인테리어 디자인 솔루션, 가정용 사물인터넷 솔루션을 제안함으로써 미래 주방의 비전을 공유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미국 시장에 곧 출시 예정인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를 활용해 방문객들을 위한 코트룸 서비스를 제공해 인기를 끌었다.


김현석 삼성전자 사장은 "삼성전자는 소비자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라이프스타일 제품과 인공지능 플랫폼을 연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인공지능 기술과 디자인 경쟁력으로 업계 혁신을 이끌고 미래 비전을 제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TODAY 주요뉴스 "가상화폐로 8개월에 25억"  미모의 유튜버, 사실은… "가상화폐로 8개월에 25억" 미모의 유튜버,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