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금천구, 청소년 뮤지컬 ‘레미제라블’ 6년째 공연

최종수정 2019.02.18 06:42 기사입력 2019.02.18 06:42

댓글쓰기

구, 22~ 24일 총 4회 금나래아트홀서 총 40명 청소년들 3개월 간 노력, 2시간 30분 공연 선보여

레미제라블 공연

레미제라블 공연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금천 청소년 뮤지컬 ‘레미제라블’을 22일 오후 7시, 23일 오후 3시와 오후 7시, 24일 오후 4시 총 4회에 걸쳐 금나래아트홀에서 개최한다.


노래와 춤, 연기가 결합된 종합예술인 뮤지컬은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함께 협력하는 과정에서 배려와 소통을 배우게 된다. 땀 흘려 연습하는 과정 끝에 무대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박수 받는 경험은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정서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구가 청소년 레미제라블 공연을 6년째 이어나가고 있는 이유다.


구는 공연을 위해 지난해 11월 지역내 청소년과 서울·경기 일부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오디션을 진행해 배우와 제작진을 선발했다.


더블캐스팅으로 ‘레미팀’과 ‘제라블팀’이 두 번씩 공연한다. 더 많은 청소년에게 기회를 주겠다는 의도다.

최종 선발된 청소년 34명과 아역 6명이 무대에 오르며, 이 중 80%인 32명이 금천구 학생이다. 선발된 청소년 배우들은 지난 3개월 간 강도 높은 연습과 노력의 결실을 2시간 30분에 걸친 열띤 공연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작품의 연출가인 박송연씨는 “공연경험이 없는 아이들이 기초 수업부터 시작해 영어로 된 뮤지컬을 공연한다는 것이 처음에는 불가능한 일처럼 생각됐다”며 “하지만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것을 하는데 불가능이란 없다는 걸 입증해 보였다”고 성공적인 공연에 자신감을 내비쳤다.


공연 관람은 모두 무료다. 관람을 희망하는 주민은 금천구 홈페이지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공연 일정별로 예약할 수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학교생활과 병행하기 힘들었을 텐데 열정을 가지고 연습하는 모습이 정말 자랑스러웠고, 이러한 땀과 노력 덕분에 해를 거듭할수록 공연의 완성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모든 학생들이 성취감과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공연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금천구, 청소년 뮤지컬 ‘레미제라블’ 6년째 공연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교육지원과(☏2627-281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