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레지오넬라증 환자 집단 발생…"온천수서 균 검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 최근 강원 동해의 온천을 이용한 3명이 레지오넬라증에 감염되자 보건당국이 역학조사에 나섰다.


질병관리본부는 최근 신고된 레지오넬라증 환자 3명이 지난달 7~11일 이용한 강원 동해시의 컨벤션보양온천에 대해 1차 환경검사를 한 결과, 욕조수 등에서 레지오넬라균이 검출됐다고 14일 밝혔다.

질본과 강원도, 동해시 보건소는 합동으로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관할 지자체를 통해 해당 온천을 소독하고 추가 발생 예방을 위해 온천 이용을 제한하고 있다.


60~80대 환자 3명은 각각 지난달 7~11일 사이 컨벤션보양온천과 수영장 등을 이용한 후 2주 이내 폐렴 증상이 나타났다. 의료기관에서 레지오넬라 폐렴으로 입원치료를 받고 호전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할 지자체 등은 온천 이용객을 대상으로 폐렴 증상이 발생할 경우 조기진단 및 치료를 받도록 안내했다. 지난달 7일 이후 해당 온천을 이용한 뒤 2주 이내 발열, 오한, 기침, 호흡곤란, 전신피로감 등 폐렴 증상이 발생하면 의료기관을 방문해 온천 이용력을 의사에게 알리고 레지오넬라증 진료를 받아야 한다. 레지오넬라증으로 진단받은 경우 동해시 보건소 또는 질본 콜센터(1339)로 신고해달라고 당부했다.

레지오넬라증은 오염된 물 속의 레지오넬라균이 호흡기를 통해 인체에 들어오면서 발생하는 법정 3군 감염병이다. 발열, 근육통 등 경미한 독감 증상으로 그칠 수 있으나 심각한 레지오넬라 폐렴 감염으로 나타날 수도 있다. 일반적으로 사람 사이 전파되지 않는다.


질본은 "지자체와 관련 협회를 통해 의료인과 의료기관에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레지오넬라증 감시 강화를 요청했다"며 "온천이나 목욕장을 통한 레지오넬라증 발생 예방을 위해서는 욕조수 청소·소독 등의 관리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박혜정 기자 park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