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H공사, 주거서비스 브랜드 'SH행복둥지' 발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SH공사가 내놓은 주거서비스 브랜드인 'SH행복둥지' BI

SH공사가 내놓은 주거서비스 브랜드인 'SH행복둥지' BI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SH공사(서울주택도시공사)가 주거서비스 브랜드인 'SH행복둥지'를 내놨다. 서울시민의 삶의 질과 지속가능한 서울을 만들어가겠다는 의미로 '사랑과 행복이 가득한 공유 공동체'를 의미한다.

지난 21일 공사 대강당에서 진행된 브랜드 선포식은 '2017 서울 공공주택·주거복지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마을공동체 주민참여공연 행사와 같이 실시됐다. 특히 김정태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장은 물론 입주민과 서울시민 400여명이 함께 참석했다.
'SH행복둥지'는 '주택공급 및 관리를 넘어서 서울시민이 함께 행복한 주거서비스'라는 콘셉트로 포용도시, 배려, 공동체 활성화, 인간의 존엄성, 사회적 혼합(Social Mix)등의 가치를 담았다. 디자인은 가족의 행복한 얼굴과 사랑이 가득한 집을 형상화해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브랜드 개발은 개발 초기부터 서울시민 1000명과 공사 직원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 인식조사. 106개 네이밍 후보 안에 대한 서울시민 1000명의 선호도 조사, 총 6회의 전문가 자문회의 등 서울시민들의 의견이 반영됐다.

변창흠 SH공사 사장은 "기존에도 임대주택에 대한 여러 브랜드들이 있었지만 임대주택이라는 낙인효과 때문에 주민들에게 환영받지 못하고 활용도도 거의 없었다"며 "이번 주거서비스 브랜드는 아파트 외벽에 붙은 물리적인 주택상품 브랜드가 아니라, 주거서비스라는 서비스 브랜드라는 것이 차별점"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공사의 철학과 가치를 표현한 것으로 공급자 위주의 브랜드에서 수요자 중심의 브랜드로 전환된다는데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 서울주택도시공사가 펼쳐나갈 다양한 주거서비스의 통합브랜드로 서울시민이 체감하고 신뢰할 수 있는 명품 브랜드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