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르포]"갤노트7 구매한 미국인은 갤럭시S8을 살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미국 뉴욕 맨해튼 T모바일 대형 매장 총책임자 인터뷰

충성도 높은 미국 소비자, 갤노트7 혁신 이을 갤S8 기다려
"갤S8, 최고 스마트폰 될 것"
세계 최대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 미국, 갤S8 성공의 필수조건
"삼성전자, 아이폰 유저들 마음 조금씩 훔치고 있어"
삼성 최대 강점은 '끊임없는 기술 혁신'

미국 뉴욕 맨하튼 티모바일 매장(사진=임온유)

미국 뉴욕 맨하튼 티모바일 매장(사진=임온유)

AD
원본보기 아이콘

[뉴욕(미국)=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갤럭시노트7'을 구매한 미국인은 '갤럭시S8'을 또 살까?"

2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 브로드웨이 한복판에 있는 통신사 'T모바일'의 대형 매장을 찾아 이렇게 물었다.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8 공개 행사를 코앞에 둔 시점에서다. 이곳은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이 미국 시장반응을 살피기 위해 방문했던 곳이기도 하다. 이 질문에 매장 총 책임자인 데이비드 매니저는 "틀림없이 그럴 것(Absolutely, YES)"이라고 확신했다.
그는 "미국에는 충성도(loyalty) 높은 갤럭시 고객층이 상당히 많이 존재한다"며 "이들은 갤럭시노트7 리콜로 많이 실망한 반면 갤럭시노트7의 혁신을 이어갈 갤럭시S8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국 뉴욕 맨하튼 티모바일 매장 총책임자 데이비드 매니저(사진=임온유)

미국 뉴욕 맨하튼 티모바일 매장 총책임자 데이비드 매니저(사진=임온유)

원본보기 아이콘

삼성전자의 새 전략 스마트폰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미국 소비자 선점이 필수적이다. 미국은 전 세계에서 가장 큰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이자 삼성전자의 유일한 경쟁자 애플이 최강자로 군림하는 곳이라는 점에서다.

데이비드 매니저에 따르면 최근 이 매장에는 갤럭시S8을 문의하는 고객들이 하루 20명꼴로 다녀갔다. 이틀 뒤 갤럭시S8 공개 이후에는 더욱 뜨거워질 것이라는 예상이다. 데이비드 매니저는 "우리가 말할 수 있는 것은 대부분의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갤럭시S8 공개를 기억하고서 관련 정보를 인터넷에서 검색하고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매장을 찾아 제품을 구매한 고객 중 50~60%는 애플, 25%는 삼성전자를 택했다. 데이비드 매니저는 "삼성전자는 두번째로 소비자의 선택을 받는 브랜드지만 5년 전 애플의 점유율이 80% 이상이었던 걸 떠올리면 삼성전자는 분명 발전하고 있다"며 "조금씩 아이폰 유저들의 마음을 훔치고 있다"고 말했다.

미국 뉴욕 맨하튼 티모바일 매장(사진=임온유)

미국 뉴욕 맨하튼 티모바일 매장(사진=임온유)

원본보기 아이콘

데이비드가 꼽는 삼성전자의 최대 강점은 '꾸준한 기술 혁신'이다. 특히 그는 갤럭시노트7이 가져온 의미있는 변화에 주목했다. 그는 "홍채인식, 방수 등 갤럭시노트7의 혁신은 아이폰이라는 굳건한 장벽을 허무는 것처럼 보였다"고 말했다. 이어 "삼성전자는 하드웨어적 요소뿐 아니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대한 믿음도 주고 있다"며 "시간과 인내심만 있다면 삼성전자도 애플을 뛰어넘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데이비드는 삼성전자가 애플에 뒤처지는 이유로 '광고ㆍ마케팅'을 지적했다. 단순한 텔레비전 CF 등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그는 "애플은 애플스토어를 꼭 들어가보고싶은 공간으로 꾸미고 고객들이 아이폰을 직접 보고 만지게 만들면서 구매욕을 자극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갤럭시S8은 최고의 스마트폰이 될 것"이라며 "공개일에 맞춰 빅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갤럭시S8은 미국 시간으로 29일 오후 11시, 한국 시간으로 30일 자정 미국 뉴욕과 영국 런던에서 공개된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