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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전기차 렌탈 방송 '대박'…1시간 5500건 주문

최종수정 2017.03.21 09:07 기사입력 2017.03.21 0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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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전기차 렌탈 방송 1시간 동안 5500명 접수
당일 방송 상담 접수 건수 목표 대비 2배 이상 달성

지난 19일 롯데홈쇼핑 전기자 렌탈방송

지난 19일 롯데홈쇼핑 전기자 렌탈방송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롯데홈쇼핑이 업계 최초로 진행한 전기차 렌탈 방송이 흥행에 성공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19일 오후 7시 25분부터 60분동안 전기차 렌탈 특집방송을 통해 상담건수가 5500건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장기불황으로 경제성과 편리성을 갖춘 렌터카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과 수요가 급증한 것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롯데홈쇼핑은 "보조금 지원 등으로 전기차 이용이 경제적인 반면, 인프라 부족으로 아직 대중화 되지 못했다는 우려와는 달리 고객들의 높은 호응으로 상담 접수 건수가 당초 목표 대비 2배 이상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당일 방송에서는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i’와 르노삼성의 ‘SM3 ZE SE’, 독일 유명 자동차 브랜드인 BMW사의 ‘i3’ 등 총 3가지 모델이 소개됐다. 국고 보조금 1400만원과 각 지역 보조금을 지원 받으면 최대 2600만원까지 절감된 비용에서 렌터카를 이용할 수 있어 고객들의 관심이 더욱 높았다.
특히 1950만원까지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서울·경기지역은 상담 건수가 2700건 이상으로 전체 상담 고객의 절반인 50%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부산·경남권이 14%, 대구·경북권 12% 비중을 차지했으며, 연령대로는 40~50대가 70% 이상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여

성 고객 상담 건수도 전체의 45% 이상을 차지해 기존 렌터카 여성 상담 고객 대비 22% 이상 증가했다. 이는 경제성과 편의성은 물론 가벼운 차체무게와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여성 고객들의 관심을 끈 것으로 보인다.

당일 방송 전부터 사전 상담고객 주문이 폭주했다. 롯데홈쇼핑 ‘바로TV’ 앱(App) 실시간 채팅 서비스인 ‘바로TV톡’의 렌터카 방송 시청자 참여 건수도 기존 렌터카 방송 대비 70%이상 증가하는 등 전기차 렌탈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았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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