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엔크린, 19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SK엔크린, K-BPI 시행된 전 기간 1위
-'3천포인트특권', 'SK Oil 400 우리카드' 등 고객 중심 마케팅


[아시아경제 노태영 기자]SK에너지가 올해에도 에너지 업계 대표 브랜드로 주목받았다.
SK에너지는 휘발유 브랜드인 'SK엔크린'이 한국능률협회 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 조사에서 휘발유 부문 19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를 차지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19회째를 맞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브랜드 평가 지수다. 올해에는 218개 산업군, 35만개 브랜드에 대해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만2000명 소비자를 대상으로 개별 면접을 진행해 결과를 산정했다.

SK에너지는 1995년 ‘SK엔크린’ 출시와 더불어 “주유는 생활의 일부”라는 모토로 차별적 혜택을 담은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왔다. 최근 SK주유소 및 충전소에서 OK캐쉬백 3000포인트 이상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사용 포인트 대비 8배에 해당하는 상품을 증정하는 ‘3천포인트 특권’, 최대 리터당 400원 주유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SK Oil 400 우리카드’ 등을 선보였다.
SK에너지는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지속하기 위해 기존 제휴카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타 업종과의 제휴를 통해 주유고객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노태영 기자 factpoe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