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母 살해 뒤 시신 훼손' 아들, 긴급체포…'아스퍼거 증후군' 앓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모친 살해 뒤 시신 훼손한 아들. 사진=연합뉴스 제공

모친 살해 뒤 시신 훼손한 아들. 사진=연합뉴스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디지털뉴스본부 송윤정 기자] 자신을 무시한다는 이유로 모친을 흉기로 살해한 뒤 시신을 훼손한 20대 아들이 경찰에 체포됐다.

18일 인천 계양경찰서는 존속살해 혐의로 긴급체포된 A(23)씨에 대해 사체손괴 혐의를 추가한 뒤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A씨는 전날 오후 5시쯤 인천시 계양구의 한 아파트에서 어머니 B(53)씨를 흉기로 수차례 찔러 숨지게 한 뒤 시신의 목 부위를 절단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아버지 C(53)씨와 남동생이 집을 비운 사이 이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같은 날 오후 7시 50분쯤 퇴근한 C씨는 아내가 안방 화장실에서 피를 흘리며 숨져 있는 것을 발견한 뒤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이 출동한 당시 당시 A씨는 자신의 방에 있었으며, 범행에 사용된 흉기는 집안 다용도실에서 발견됐다.

경찰 조사에서 A씨는 "평소에 어머니로부터 자주 무시를 당한 것이 쌓여서 그랬다"며 "가족이 나를 왕따시킨다는 느낌을 받아 전날 어머니와 심하게 다퉜다"고 말했다.

C씨는 "아들이 평소 자폐증의 일종인 아스퍼거 증후군 증세를 보였다"고 진술했다.

아스퍼거 증후군은 자폐증처럼 언어 발달 지연이 두드러지지는 않지만, 사회적 상호작용과 소통 등에 어려움을 겪는 질환이다.

한편 경찰은 A씨의 병원 진료기록 등을 확보해 조사한 뒤 19일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디지털뉴스본부 송윤정 기자 singas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책임은 감독에게"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