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기아차, '2017 호주오픈' 볼키즈 발대식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호주오픈 공식 후원사인 기아자동차는 올해도 볼키즈로 활약할 한국대표 20명을 호주 현지로 보냈다. 사진은 6일 인천국제공항에 모인 한국대표단 발대식 기념촬영 모습.

호주오픈 공식 후원사인 기아자동차는 올해도 볼키즈로 활약할 한국대표 20명을 호주 현지로 보냈다. 사진은 6일 인천국제공항에 모인 한국대표단 발대식 기념촬영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기아자동차는 '2017 호주오픈 테니스 대회'에서 볼키즈로 활약할 한국대표 20명이 호주 현지로 출발했다고 6일 밝혔다.

볼키즈는 테니스 경기에서 테니스 볼의 원활한 공급과 처리를 돕는 유소년이다. 호주오픈 공식 후원사인 기아차는 매년 국내 선발대회를 통해 20명의 볼키즈를 선발해 호주오픈에 파견했다.
올해는 지난 9월부터 1400명이 넘는 지원자를 대상으로 영어능력평가와 실기 평가 등 2차에 걸친 심사를 실시했다. 최종적으로 20명이 높은 경쟁률을 뚫고 볼키즈 한국대표로 선발됐다.

5일 호주로 출발한 볼키즈 한국대표단은 멜버른에서 테니스 경기 운영과 볼키즈 역할에 대한 집중 훈련을 받을 예정이다. 이후 세계 각국에서 온 300여명의 볼키즈와 함께 호주오픈 예선 및 본선 경기의 운영을 지원하는 공식 활동을 소화한다.

기아차 관계자는 "호주오픈 볼키즈 프로그램은 기아차가 대한민국 유소년들에게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에 참여해 견문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만큼 이번 볼키즈 또한 경기장에서 큰 활약을 펼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2004년 호주오픈 대회부터 14년째 볼키즈 프로그램을 맡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지원 자격을 기아차 구매 및 보유고객 자녀로 한정해 기아차 고객들을 위한 특화된 마케팅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켰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고대병원,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 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