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주승용 의원,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 선정“국정감사 우수의원”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국민의당 주승용 의원(여수을,4선)이 270여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이 선정하는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국정감사 우수의원’시상식은 오는 28일 오전 10시에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은 “국정감사 현장과 온라인 모니터링 등 1,000여명의 모니터 위원과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들이 2016년 국정감사 전 과정을 정밀하고 공평한 평가를 거쳐 2016년도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주 의원이 수상한 국정감사 우수의원은 국회직, 주요 당직, 다선의원 등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국정감사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도입되었으며, 특히, 국감 NGO모니터단에서는 국정감사의 맥을 짚어 정책국감을 실시한 국회의원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하고 있다.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은 “주승용 의원은 국민의당 초대 원내대표를 역임한 중진 국회의원으로서 헌정대상 등을 수상하는 등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해왔다. 이번 국토교통위원회의 국정감사에서는 야당의 비상대책위원이라는 중책을 맡고 있으면서도 정책방안 제시 등 탁월한 국정감사 면모를 보여 모범을 보였다”고 선정 사유를 밝혔다.
주 의원은 수도권집중억제와 지역균형발전, 체계적인 국가의 물관리 시스템 구축을 위한 '국회 물관리연구회'결성 등 국토교통위원회의 주요 현안과 쟁점에 대해 무조건적인 지적과 비판보다 명확한 근거자료와 확실한 논리, 현실에 맞는 대안제시로 국정감사에 임했다는 평가다.

주 의원은 “국회의원으로서 맡은 바 소임을 했을 뿐인데 귀한 상까지 받게 돼 기쁨과 함께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이번 국정감사에서 확인한 문제점과 미비점이 정책과 법·제도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대통령 탄핵 소추 이후에 국가개조에 나서야 한다는 국민적 요구 커지고 있다. 국민의당은 소속 의원들과 각계의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국가개조위원회’같은 기구를 만들어서 보다 체계적이고 선도적으로 정국을 주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