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시 김장대전, 김치 10만6170㎏ 주문 ‘대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주시 김장대전, 김치 10만6170㎏ 주문 ‘대박’
AD
원본보기 아이콘

" 27일간 행사 마쳐…4500세대 110개 단체 등 "
"서울 등 수도권·부산·대구도 광주김치 맛에 반해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광역시가 지난 11월22일부터 12월18일까지 27일간 개최한 김장대전이 전국 각지 참가자들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본격적인 김장철과 함께 시작된 이번 행사는 배추가격이 폭등하는 상황에서 시중가보다 30% 이상 저렴한 가격에 100% 국내산 재료로 편하고 맛있는 김장을 담글 수 있어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올해 김장은 김치타운에서’라는 슬로건이 입소문을 타면서 광주지역뿐만 아니라 수도권과 전남·북, 빛가람혁신도시에서도 김장김치 예약주문이 폭증해 당초 9일까지였던 일정을 18일까지 연장하기도 했다.

김장대전 기간 4500세대, 110개 기업?단체 등에서 주문한 김장김치는 10만6170㎏으로 ▲광주지역 가정, 기업체, 단체에서는 각각 3만5870㎏, 5만300㎏의 김장김치를 담그고 ▲서울, 부산, 빛가람혁신도시 등 타 지역에서는 2만㎏ 이상을 주문했다.
특히, 지난해까지만 해도 50~60대 주부들이 혼자 와서 김치를 담그는 모습이 많았지만, 올해는 가족 단위, 친구 모임은 물론 아빠들의 참가가 눈에 띄게 늘어났다.

행사장에 마련된 시식코너에서는 갓 담근 김치에 국수와 고구마 등 간식을 곁들여 먹고 양가 부모님께 김장김치를 선물하는 모습도 많이 볼 수 있었다.

4년째 김장대전에 참가하고 있다는 한 자매는 “친정엄마가 담가주셨던 그 전라도식 김장김치 맛을 잊지 못해 또 찾아왔다”면서 “특히, 혼자서는 엄두도 내지 못했던 김장을 편하게 할 수 있어 좋다”고 말했다.

김치 기부행사에 참여한 한 기업 관계자는 “올해는 직접 담근 김장김치를 기부하는 뜻깊은 해가 됐다”면서 “내년에도 연말행사로 김치타운에서 김치도 담그고 동료들과 화합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며 김치타운을 다시 방문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시는 이번 김장대전을 통해 김치산업 육성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고 보고 앞으로 광주는 물론, 전국 방방곡곡 밥상에 광주김치가 오를 수 있도록 품질관리에 주력하며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