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미홍, 한번으론 부족했나…또 촛불 비하 “반국가단체들의 난동”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사모 맞불집회 참여한 정미홍 전 아나운서 / 사진=정미홍 전 아나운서 트위터

박사모 맞불집회 참여한 정미홍 전 아나운서 / 사진=정미홍 전 아나운서 트위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윤주 인턴기자] 정미홍 전 KBS아나운서가 또 촛불집회를 비하했다. 그는 “촛불집회는 반국가 단체들이 주최한 것”이라며 집회에 참가한 이들의 선의를 무시하는 발언을 이어갔다.

정 전 아나운서는 지난 1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태극기 바람으로 촛불 좀 끄자고 하면 안되냐? 그 촛불 시위에 순수한 마음으로 나온 분들이 혹여 섞여 있었다 하더라도 그 집회는 반 국가단체들, 지난 광우병 사태를 주도했던 집단이 주최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또 “얼마 전 문재인이 헌재(헌법재판소)가 탄핵안을 기각시키면 혁명이 일어날 거라며 헌재를 압박했는데 이런 게 막말이다. 고등학생들이 유권자냐는 말을 비하라고 여기는 학생들에게 말하고 싶다”면서 “유권자가 될 때까지 열심히 폭넓게 학교에서 공부나 하렴. 세상일에 나서고 싶거든 먼저 충분히 진실을 알아 본 후에 해. 니들은 아직 더 많은 경험이 필요해. 서두르지 마”라고 충고했다.

네티즌은 정미홍 전 아나운서의 발언에 “정미홍 씨나 공부 좀 더 하세요” “스스로 얼굴에 먹칠하지 마시길” 등의 반응으로 비판했다. 일각에선 “댓글 전혀 신경쓰지 마세요” “진정한 애국자 이십니다” 등으로 정 전 아나운서를 지지하는 듯 한 반응도 보였다.

앞서 정 전 아나운서는 지난 17일 박사모(박근혜를 사랑하는 모임) 등 보수 단체들의 ‘대통령 탄핵기각을 위한 국민총궐기운동본부’ 집회에서 “고등학생들이 촛불시위에 나왔다는데 그들이 유권자냐”며 “태극기 바람이 태풍이 돼 촛불을 꺼버리자”고 주장해 한차례 비난을 받았다.




김윤주 인턴기자 joo041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