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양천구 ‘공감쉼터 북카페 작은도서관’ 수익금 기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고물상 부지에서 탄생한 책과 커피, 휴식이 공존하는 카페형 도서관, 마을분위기 밝혀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19일 오전 10시20분 신정2동에 위치한 ‘공감쉼터 북카페 작은도서관’에서 수익금 기부 전달식을 개최한다.

지난해 11월 문을 연 ‘공감쉼터’가 개관 1주년을 맞아 그 동안의 수익금 500만원을 저소득 청소년 등 어려운 이웃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양천사랑복지재단에 전달한다.
이날 행사는 김수영 양천구청장을 비롯해 양천사랑복지재단 사무총장과 공감쉼터 북카페 자원봉사자분들이 함께한다.

양천구 신정2동 신목초등학교 옆 골목 끝으로 뻗은 막다른 곳에 가면, 흰색 바탕에 어우러진 빨간 문이 흡사 카페를 연상케 하는 ‘공감쉼터’를 볼 수 있다.

이 곳은 민선6기 이후 양천구가 8번째로 만든 작은도서관이다.
공감쉼터 북카페

공감쉼터 북카페

AD
원본보기 아이콘

공감쉼터가 주민들의 관심을 특별히 끈 이유는 바로 20여 년간 분진과 소음을 일으켜 인근 주민들에게 불편함을 주었던 고물상을 이전시키고, 주민들이 책도 보고 차도 마시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했기 때문이다.
인근에 거주하는 주민들도 “고물상이 있던 자리가 카페 같은 도서관으로 바뀌니 동네 분위기도 한결 밝아지고, 깨끗한 마을이 조성된 거 같다”고 좋아한다.

공감쉼터 북카페는 커피와 차를 마실 수 있는 공간과 도서공간, 유아놀이공간 등이 있다.

열람석 36석과 1000여권 장서가 비치돼 있다. 한 달에 천 여명의 주민이 다녀갔고, 20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운영하고 있다. 커피나 코코아 등 음료를 천원에 판매해 운영비 등을 제외한 수익금은 모두 이웃돕기 성금으로 사용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신정2동 공감쉼터가 더욱 특별한 이유는 그간 지역주민들이 지속적으로 제기했던 민원을 해결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물이자 도시재생의 좋은 사례이기 때문”이라며 “이번 수익금 기부를 계기로 더욱 많은 주민들이 즐겨 찾는 신정동 명소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공감쉼터

공감쉼터

원본보기 아이콘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