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게임하는 학생과 학부모 소통 절실"… 게임위, 학부모 대상 게임 이용 교육 실시

최종수정 2016.12.16 15:20 기사입력 2016.12.16 15:20

댓글쓰기

(사진=게임물관리위원회)

(사진=게임물관리위원회)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게임물관리위원회는 지난 15일 인천광역시 남구 석암초등학교에서 겨울방학을 맞아 해당 학교 자녀를 둔 학부모 30여 명을 대상으로 '굿 게이머 하우스' 교육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올해 게임위에서 진행한 '굿 게이머 스쿨' 교육을 받은 학생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된 2차 프로그램이다. 자녀와 게임 인식 차이에서 오는 갈등을 줄이고 자녀들의 게임 이용 관리 방법 등을 알리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

이날 게임위는 가정과 학교에서 올바른 게임이용에 대한 교육프로그램이 반영된 '2017 굿게이머 스쿨' 교재와 동영상을 새롭게 선보이고 2017년 게임이용자 교육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발표했다.

여명숙 게임위 위원장은 "교육현장에서 청소년의 게임이용실태를 알고 나면 사실상 소통이 더 절실한 대상은 학부모인 것 같다"며 "부모와 아이가 게임문화에 대해 서로 공감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소통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게임위가 개발한 교육교재는 게임위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교재의 이해를 돕는 동영상자료는 게임위 유튜브 채널'GRACTV'에서 시청 가능하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