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전남농협, 농촌사랑드림(Dream) PC 지원

최종수정 2016.12.14 12:49 기사입력 2016.12.14 12:49

댓글쓰기

전남농협, 농촌사랑드림(Dream) PC 지원

"전남관내 38개 농촌지역아동센터에 39대 전달"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강남경)는 지난 13일 농협중앙회 나용석 이사(삼향농협 조합장)·농협 무안군지부(지부장 김동기)와 함께 무안군 삼향읍 유교리소재 세계로지역아동센터(센터장 노미향)에서 농촌사랑드림(Dream) PC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PC지원 사업은 도시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교육환경이 열악한 농촌지역의 아동들에게 IT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농협재단과 함께 준비하였다. 금차에는 관내 농촌지역아동센터 38개소에 PC 39대를 지원 하였으며 금액으로는 40백만원 상당이다.

이날 전달식에서는 최신사양의 PC설치와 함께 쌀.과일 등 우리농산물과 어린이용 운동용품 및 생활용품 등도 함께 전달했다.

강남경 본부장은 이번 PC지원 사업을 통해 “열악한 환경의 농촌지역 아동들에게 정보화교육의 기회가 확대되기를 바라며, 꿈을 가지고 그 꿈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 되어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농협은 매년 장학금 지급, 의료지원과 장수사진 촬영,‘다문화가정 모국방문’, ‘경로당 난방비 지원’, ‘농촌다문화청소년캠프’등 다양한 사업을 펼쳐 농촌지역 복지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