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여수시의회 일부 위원들 ‘5분 자유발언’ 지역 갈등만 부추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여수시, 허위사실과 명예훼손 발언 공문접수

[아시아경제 김종호 기자]전남 여수시의회 일부 위원들의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이 객관적 근거를 제시하지 않고 무분별 발언으로 지역내 갈등을 부추기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12일 여수시의회에 따르면 회의규칙 37조 2에 따라 5분 발언은 사안에 관한 발언자의 의견표명이나 보고 또는 발표에 한하며 소견을 묻거나 답변을 요구하는 질의는 할 수 없도록 하고 있다.

하지만 지난 2일 제173회 여수시의회 정례회 3차 본회의에서 이뤄진 송하진 의원의 5분 발언이 논란의 중심에 섰다.

당시 송의원은 “3% 기부금 내고 사업하겠다고 하면 화상경마장 같은 사행성 도박장도 무분별하게 받아줄 것이냐”고 주장했다.
또 “웅천 꿈에그린 아파트와 같은 무분별한 개발과 마구잡이식 분양으로 난도질을 당하고 있다”며 “블루토피아가 과연 소호 교량 건설을 위해서 150억원을 기부하겠다는 약속도 지킬 수 있을 것인지 걱정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이달 중순 시는 이마트 측에 허가를 내 준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이에 여수시는 송의원의 5분 발언과 관련 지난 8일 시의회에 공문을 접수하고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적한 내용 중 일부가 잘못됐다는 주장과 함께 시민들 앞에 바로 잡을 기회를 달라고 요청했다.

시는 공문에서 지난 2일 진행된 5분 자유발언 중 명백한 허위사실과 명예훼손 발언으로 인해 여론이 심각하게 왜곡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특히 여수해상케이블카와 이마트 측에 특혜를 주었다는 발언과 ‘이달 중순 시는 이마트 측에 허가를 내준다’ 등 사실과 다른 발언을 입증할 명확한 근거 자료의 제시를 요구했다.

이와 함께 시는 제173회 정례회 폐회 전 본회의 장에서 시민들 앞에서 잘못된 발언에 대한 해명기회도 줄 것을 요구했다.

더욱이 이러한 사태가 재발되지 않도록 시의회 차원의 대책 마련도 당부했다.

주철현 시장은 “원칙과 상식이 통용되는 여수를 만들기 위해 부담이 되지만 시민들의 올바른 알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시의회에 공문을 접수시켰다”며 “명확한 객관적 근거도 없는 시의회 발언은 시민 여론만 왜곡시키고 갈등만 부추겨 지역발전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송하진 의원은 “웅천지구의 경우 도시변경으로 인해 모든 문제가 파생됐다”며 “집행부의 이같은 대응은 의원들의 의원활동을 자유롭게 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김종호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