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호남대 항저우세종학당, ‘김장체험’문화행사 성료

최종수정 2016.12.09 15:10 기사입력 2016.12.09 15:10

댓글쓰기

호남대 항저우세종학당, ‘김장체험’문화행사 성료

"교원·수강생 70여명대상, 역사·종류 등 이론수업 및 체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총장 서강석) 중국 항저우세종학당(학당장 이관식) 학생들이 12월 한국전통 문화행사인 ‘김장 담그기 체험’을 실시했다.

중국 항저우세종학당은 12월 3일과 12월 7일 이틀간 학당 문화체험관에서 교원과 수강생 70여명을 대상으로 한국 대표음식인 김치를 주제로 한 ‘김장 체험’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치의 역사, 종류 등의 이론수업을 통해 수강생들에게 김치에 대한 소개와 함께 김장 체험을 통해 직접 김치를 만들어보고 맛을 보며 한국 음식 문화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항저우 세종학당은 매년 12월에 한국 음식문화 체험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10월에는 서호국제문화박람회 행사에도 참여해 수강생들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국 문화 체험을 개최하여 현지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한편, 중국과 광주·전남을 연결하는 교육·문화 교류 창구 역할을 해 오고 있는 호남대학교가 2012년 중국에 개설해 운영하고 있는 항저우세종학당은 한국어와 한국문화의 보급과 함께 한·중 우호협력을 공고히 하는 교육기관으로 성장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