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재용 부회장 "앞으로 전경련 활동 안해"

최종수정 2016.12.06 14:00 기사입력 2016.12.06 14:00

댓글쓰기

[땡잼뉴스]12월6일 14:00…포털이슈 톱10


1. 이재용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6일 국회에서 열린 ‘최순실 게이트 청문회’에 출석했습니다. 이 부회장은 이날 청문회에서 앞으로 전경련 활동을 하지 않을 것이며 전경련에 내는 기부금 출연을 중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재용 부회장 "앞으로 전경련 활동 안해"

2. 청문회
최순실 게이트 진상규명을 위한 국회 국정조사 특별위원회가 6일 재벌 총수들을 대상으로 청문회를 열었습니다. 대기업 총수들이 출석하는 이날 청문회에서는 정경유착 문제, 포괄적 뇌물 등이 쟁점이 되고 있습니다.

3. 청문회 일정

최순실 국조 특위는 6일 오전 10시부터 재벌총수 9명을 상대로 박근혜 대통령과의 독대 내용과 최순실씨 측에 거액을 지원한 배경을 집중 질의하고 있습니다.
4. 전경련

전경련은 전국경제인연합회의 약칭으로 민간 경제인들로 구성된 경제인 단체입니다.
이재용 부회장 "앞으로 전경련 활동 안해"

5. 정경유착

정경유착은 경제계와 정치권이 부정된 고리로 연결돼 있는 경우를 일컫는 말로 주로 사용됩니다.

6. 손경식

손경식 CJ그룹 회장이 6일 국회에서 열린 ‘최순실 게이트 청문회’에 출석해 조원동 전 청와대 경제수석이 이미경 CJ그룹 부회장의 사퇴 압력을 가했다고 밝혔습니다.

7. 정몽구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이 6일 국회에서 열린 ‘최순실 게이트 청문회’에 출석했습니다.

8. 안민석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6일 국회에서 열린 ‘최순실 게이트 청문회’에 참석한 재벌 총수들에게 날카로운 질문을 던졌습니다.

9. 이승철

이승철 전국경제인연합회 부회장이 6일 국회에서 열린 ‘최순실 게이트 청문회’에 출석해 미르·K스포츠재단 설립과 관련해 "세세한 부분을 청와대에서 많이 관여했다"고 말했습니다.

10. 태반주사

이선우 청와대 의무실장이 5일 박근혜 대통령에게 백옥주사와 태반주사, 감초주사를 처방한 사실이 있다고 처음으로 밝혔습니다. 태반주사는 태아가 성장에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받는 태반을 원료로 하는 주사요법입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