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고창군, ‘제6회 대한민국 성공대상’수상

최종수정 2016.12.06 16:31 기사입력 2016.12.06 09:46

댓글쓰기

고창군, ‘제6회 대한민국 성공대상’수상

"군민 화합·협력으로 이뤄 낸 행복 고창 "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 ]박우정 고창군수가 ‘한국인의 본향, 아름답고 청정한 명품고창 건설’에 기여한 공로로 6일 국회 본관에서 열린 ‘제6회 대한민국 성공대상’시상식에서 군정정책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성공대상’은 (사)국민성공시대(대표 장원석)가 주관해 국정과 자치단체 등 분야별로 괄목할만한 성공을 거둔 인물을 발굴해 그 경험과 노하우를 널리 알리고 대한민국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분야별 인물을 선정·시상하고 있다.

박우정 군수는 유네스코 고창 생물권보전지역의 보전·발전·지원을 원활하게 추진하면서 군정 전반에 걸쳐 친자연·친환경 정책을 유지하고 사람과 자연이 조화를 이뤄 행복한 고창군을 만드는 데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군은 그동안 뛰어난 자연생태환경에 고창고인돌 유적, 판소리와 농악 등 세계유산자원을 연계 결합해 관광자원화 하면서 찾아오고 오래 머무르고 싶은 고장으로 입지를 다지는 데 적극 노력했다.
아울러 생태하천 복원과 마을안길 정비, 재해위험지구 정비 등 군민의 삶에 가장 밀접한 생활환경을 더욱 쾌적하게 하고 다양한 계층의 군민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맞춤형 복지정책에 힘쓰고 있다.

또한 기업 투자유치 관련 조례를 개정해 기업 맞춤형 지원책과 투자인센티브를 제공하고, 기업의 입주제한 사항을 농공단지 관리기본계획 등의 변경을 통한 적극행정으로 기업애로를 해결하면서 지역경제 활성에 기여하고 있다.

박우정 군수는 “군민의 참여를 이끌어 내며 진정으로 군민들이 원하는 군정 추진에 변함없이 노력할 것”이라며 “화합과 협력으로 늘 맑고 깨끗한 고창, 누구나 찾아와 머무르고 싶은 고창, 농어업인이 활짝 웃는 명품 고창을 위해 힘차게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