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예술에 대한 열정과 삶, 그룹 “농(Non)”전시스케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예술에 대한 열정과 삶, 그룹  “농(Non)”전시스케치
AD
원본보기 아이콘

"김영철, 홍재연, 양종석, 신중덕, 안재영, 최수, 전체창 등 참여"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1980년에 창립된 전통성 있는 그룹 “농(Non)”은 현대미술을 지향하는 그룹으로 추상미술 이후에 전개되는 다양한 장르의 미술세계를 수용하는 그룹이다.
본 그룹은 역량 있고 실력 있는 작가진을 갖추고 있으며 학연이나 지연 등을 개입하지 않고 각자의 개성 및 인격을 존중하고 순수하게 실력과 노력을 엄선하여 뽑힌 작가군이다.

금번 2016년 전시는 관훈동(인사동길) 이즈갤러리(gallery is)에서 7일 시작한다. 참여하는 초대작가로는 고기범, 고형재, 김동준, 김성근, 김연순, 김영운, 김영철, 김진두, 서인희, 석영호, 송영숙, 송옥진, 신중덕, 안재영, 양종석, 이종현, 이혜륜, 전제창, 조충식, 최수, 최의열, 홍재연 등 작가 22명이 출품한다.

장준석 미술평론가는 이번 전시에서는 국내외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22인의 역량 있는 순수예술의 정통성을 엿볼 수 있는 작업들을 선보인다.
현대미술을 지향하는 그룹 ‘농’은 37년간 그룹 회원들 각자의 개성 및 인격이 살아있는 작품들을 꾸준히 선보여 왔다. 열정과 순수성만을 공통으로 삼아 함께해온 그룹 ‘농’의 이번 전시에서는 장르의 제한이나, 이념의 제한, 색의 제한 없는 다채롭고도 완성도 높은 작품들을 만나보실 수 있다 고 밝혔다.

또한, 창립초기부터 회원들의 예술에 대한 열정은 삶이 곧 예술이라는 정신으로 저 마다의 예술혼을 가지고 활동해 왔으며, 순수예술의 정통성을 강조하는 그룹으로서, 개별적으로 국내외에서 주목받는 이 시대에 확고한 작가의 모습으로 성장해 오고 있다 고 평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