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영선 "검찰총장 특활비, 靑 민정수석실로 건네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30일 "김수남 검찰총장의 특수활동비가 현금으로 인출돼 청와대 민정수석실에 건네졌다는 의혹에 대해 취재하는 언론사가 있다"고 폭로했다.

박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순실 게이트' 진상조사를 위한 국정조사특별위원회에 김수남 총장이 출석하지 않은 배경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또한 그는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이 효성그룹 형제의 난 당시에 변론을 맡고 자문료 2억원을 받았다"며 "이것이 변호사로서 수임계를 썼는지, 이에 관한 신고가 제대로 됐는지 검찰이 다 알고 있으면서 수사를 안했다"고 말했다.

이어 "우 전 수석에 대해서 검찰이 수사를 봐주고 있다. 그래서 총장이 국회에 못 나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박 의원은 "정윤회 사건을 지라시로 만든 사람이 누구냐, 그 당시 서울중앙지검장이 지금의 검찰총장이다. 책임이 있는 자들이라 국회에 못 나오는 것"이라면서 "박근혜 대통령의 검찰의 대면조사를 거부하고, 검찰총장이 국회 출석을 거부하고, 똑같은 사람이 똑같은 선상에 있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성태 국정조사특위 위원장은 "오전 국정조사를 마치고 오찬 시간 중에 검찰총장과 협의를 해서 오후에 출석될 수 있도록 강력하게 요청하겠다"고 상황을 정리했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