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초구, 옥외광고물 평가 4년 연속 우수구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고물 정비 ·단속, 간판수준 향상 등 서울시 인센티브 평가 우수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초구(구청장 조은희)가 옥외광고물 수준향상 서울시 인센티브 평가에서 우수구로 선정됐다.

구는 서울시가 지난해 9월부터 올 8월말까지 1년간 각 자치구에서 추진한 옥외광고물 개선?정비 노력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에서 우수구로 선정되면서 4년 연속 우수구로 뽑혔다.
조은희 서초구청장

조은희 서초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이로써 2017년 간판개선사업 보조금 1억5000만원을 받게 됐다.

이번 평가는 광고물 정비?단속, 간판수준 향상 등 3개 시책 8개 지표, 17개 세부지표에 대해 서면평가와 현장평가를 병행해 진행됐다.

이번 수상은 ▲불법광고물 정비반 운영 ▲유해전단 근절 ▲공공현수막 정비 ▲불법광고물 주민수거보상제 ▲LED간판 교체사업 등 불법광고물 없는 서초를 만들기 위한 구의 지속적인 정책 추진의 결실이라는 평가다.
구는 도시미관과 주민안전을 저해하는 각종 불법광고물 단속을 위해 ‘불법광고물 정비반’을 운영, 휴일 없이 단속을 지속하는 한편 위반자에 대한 과태료 행정처분을 강화하고 있다.

평가 대상기간 동안 고정광고물 455개, 불법 현수막 1만5887개와 입간판 1933개, 에어라이트 893개 등 불법 유동 광고물 1만8713개를 정비했다.

또 지난해부터 강남대로변 일대에 무차별 살포되던 유해전단 근절을 위해 검거 전담반을 구성, 유해전단 배포자 40명을 현장 검거, 32명을 고발조치 하는 등 맞춤형 단속을 진행하고 있다.

5만1000여장의 유해전단을 압수, 성매매 등 불법행위에 사용되는 180건의 유해전화번호를 정지시켜 유해전단 없는 깨끗하고 쾌적한 강남대로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특히 상업용 현수막과의 형평성 논란이 있었던 공공기관 행정현수막에 대해서도 집중적으로 정비했다. 먼저 구청이 솔선수범, 행정현수막 게첨을 자제, 지역 내 다른 공공기관에도 협조를 얻어 원칙 있는 균형정비를 병행해 공공현수막을 현저히 감소시키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와 함께 ‘불법광고물 주민수거보상제’ 시행으로 만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지역내 벽보, 전단 정비에 참여토록 해 주택가 골목길까지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했다.

지역주민이 수거한 현수막에 대해서도 ‘현수막 수거보상제’를 시행하는 등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정책을 적극 시행했다. 건물 벽면을 지저분하게 채우고 있던 낡은 간판을 LED간판으로 교체하는 사업도 진행해 지역특색에 맞는 품격 있는 도시경관을 만들어가고 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앞으로도 간판 문화의 선진화와 깨끗한 도심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발굴해 품격 있고 차별화된 거리 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