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미래부, 2016 그랜드 클라우드 컨퍼런스 개최

최종수정 2016.11.20 12:00 기사입력 2016.11.20 12: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미래창조과학부는 공공 부문 클라우드 우선 도입 정책의 효과적인 추진 및 국내 클라우드 산업의 발전 방향에 대한 논의를 위해 21일 코엑스에서 그랜드 클라우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공공 부문의 정보화 담당자, 민간 기업, 개발자 등 클라우드 관련 업무 종사자 300여 명이 참석하며, 하루 동안 4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오전 세션은 한상기 소셜컴퓨팅연구소장의 지능정보사회와 클라우드에 대한 발표를 시작으로, 싱가포르 가브텍 로드니 안드리안 부국장의 싱가포르 정부의 클라우드 퍼스트 정책 소개에 이어, 영국 캐비닛오피스의 워런스미스 국장이 영국의 공공부문 클라우드 확산 전략에 대해 발표한다.

오후에는 미래부 최재유 제2차관이 참석하는 개회식에 이어, ‘4차 산업혁명과 클라우드가 바꿀 국가의 미래’라는 주제로 각계의 전문가들이 패널 토론을 개최해 클라우드의 현재와 향후 혁신을 위해 준비해야 할 부분들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이어지는 세션에서는 클라우드 도입 및 활용과 관련한 발표가 두 개 부문(track)으로 나뉘어 동시에 진행된다. 트랙 1에서는 ‘공공 혁신 클라우드 전략’들을 소개하고, 트랙 2에서는 ‘국내외 클라우드 혁신 사례’에 대한 내용들이 소개된다.
최재유 미래부 제2차관은 “클라우드서비스는 정보자원 활용의 패러다임을 바꿔 국가 사회 전반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제고할 뿐만 아니라, ICT 융합서비스의 실현을 통해 제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 갈 근간“이라며 “미래부는 사회적 파급효과가 큰 선도프로젝트 추진, 클라우드에 대한 인식 제고, 공공 부문 클라우드 우선 도입 노력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클라우드 산업 성장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