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낙연 전남지사, 중소기업 활성화 방안 논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낙연 전남지사가 11일 오후 목포 신안비치호텔에서 중소기업인들의 경영 애로사항 및 의견 수렴을 위한 중소기업인과 간담회에서 박성태 중소기업중앙회장, 중소기업중앙회 광주ㆍ전남지역회장 등 참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전남도

이낙연 전남지사가 11일 오후 목포 신안비치호텔에서 중소기업인들의 경영 애로사항 및 의견 수렴을 위한 중소기업인과 간담회에서 박성태 중소기업중앙회장, 중소기업중앙회 광주ㆍ전남지역회장 등 참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전남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11일 중소기업인과 애로사항 및 정책사항 제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이낙연 전라남도지사는 11일 신안비치호텔에서 중소기업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현장에서의 경영애로사항 및 의견을 들었다.
이날 간담회는 전남 지역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중소기업인의 소통을 위한 것으로 이낙연 전남도지사,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을 비롯한 전남지역 중소기업 협동조합 대표, 중소기업 단체 대표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주로 중소기업 협동조합과 소상공인 단체 활성화를 위한 예산지원, 여수지역 산업용재 물류센터 조성 지원 등 10여 건의 각종 애로사항과 정책사항들이 건의됐다.

이낙연 도지사는 이 자리에서 “대한민국 경제는 세계에 유례가 없는 과다의존체제에 있다”며 “대기업 과다의존, 몇 개 기간산업 과다의존, 수출 과다의존의 3대 과대의존이 한꺼번에 작용해 악재가 겹치고 겹쳐 총체 난국을 겪는 상황을 만들어냈다”고 말했다.
이어 “대기업들은 오너 세대교체를 거치며 기업가정신을 잃고 일탈 기미마저 보여, 기간산업은 조선, 해운, 철강, 석유화학, 전자, 자동차가 앞서거니 뒷서거니 곤경에 직면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 지사는 특히 “도널드 트럼프의 미국대통령 당선으로 세계에 보호무역주의 파도가 몰아치면서 대한민국의 수출에 치명적 타격을 줄 것이다”며 “만약 대한민국이 독일, 일본, 대만처럼 탄탄한 중소기업 중심의 경제체제였더라면, 지금의 리스크는 훨씬 완화됐을 것이다”고 말했다.

따라서 이 지사는 “외부 충격을 완화하고 리스크를 줄여나가기 위해선 중소기업 중심의 개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