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최순실 성형외과 의혹, 알고보니 전문의도 아닌 원장…병원 가봤더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JTBC '뉴스룸' 방송화면 캡처

사진=JTBC '뉴스룸' 방송화면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연수 인턴기자] 최순실(60)씨 모녀가 다녔던 서울 강남의 성형외과 의원이 각종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해당 병원의 원장이 전문의가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9일 연합뉴스는 의료계 관계자들의 말을 인용해 김 모 원장이 성형외과 전문의가 아닌 일반의로 드러났다고 보도했다.
해당 병원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도 일반의만 근무하는 것으로 등록돼 있다. 대한성형외과의사회 역시 김 모 원장이 회원이 아니라고 확인했다.

앞서 이 병원은 청와대가 해외진출을 지원하려 했고 지난 7월 김 모 원장이 성형외과가 없는 서울대병원 강남센터에 외래교수로 위촉된 사실이 보도돼 특혜 의혹이 일었다.

아울러 지난해부터는 박근혜 대통령의 해외순방 행사에 동행했으며, 이 병원이 만든 화장품이 청와대 설 선물세트로 선정되는 등 각종 의혹이 제기된 상태다.

이에 대해 서울대병원은 특혜 가능성을 전면 부인하고 있다. 평소 성형 관련 문의가 많아 김 모 원장을 외래교수로 임명했으나 별다른 진료 효율성이 없을 것 같다는 의견이 있어 2주 만에 해촉했다는 것.
김 모 원장에 대한 의혹은 여기서 끝이 아니다. 그가 서울대병원에 제출한 프로필에도 성형외과 전문의는 기재돼 있지 않았으며, 인턴을 수료한 수련병원도 적혀 있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해당 병원은 현재 별도의 기한이나 사유를 밝히지 않은 채 휴진에 들어간 상태다.



유연수 인턴기자 you012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