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가천대 '스타트업 위크엔드' 개최…18~20일

최종수정 2016.11.07 15:49 기사입력 2016.11.07 15:49

댓글쓰기

가천대학교

가천대학교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가천대학교가 스타트업(첨단벤처) 지원 및 활성화를 위해 오는 18~20일 교내 글로벌존에서 '스타트업 위크엔드 서울'(Startup Weekend Seoul)을 개최한다.

스타트업 위크엔드는 (예비)창업자들이 54시간 동안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실제로 개발 단계까지 걸쳐 창업을 구체화하는 행사다. 미국 시애틀에서 시작해 세계 135개국에서 2000회 이상 개최됐다.
이번 가천대 행사는 연설자가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관심 있는 사람들이 모여 팀을 이루고 아이디어를 발전시키게 된다.

대회 중간에는 초청연설을 통해 각계 각층의 스타트업 창업에 대한 경험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이 주어진다. 심사위원과 잠재적 투자자들로 구성된 청중들 앞에서 최종발표로 행사를 마무리한다.

심사위원은 김 원 가천대 소프트웨어중심대학 사업단장, 이기대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이사, 장영화 OEC대표ㆍ변호사 등이 맡는다. 코치는 삼성전자, 카카오, 네이버 등에 근무하는 전ㆍ현직 임직원들이 참여한다.
가천대 글로벌경영학트랙 전성민 교수는 "스타트업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 모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나누고 함께 발전시킬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스타트업 위크엔드를 마련했다"며 "(예비)창업자들이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네트워크를 쌓을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