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형민 기자]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와 패럴림대회 마스코트인 ‘수호랑’과 ‘반다비’를 활용한 라이선스 상품이 본격적으로 판매된다.
조직위원회는 28일 “지난달 평창동계올림픽 G-500일 행사에서 공개했던 라이선스 상품 중 수요가 높은 인형과 스포츠 의류를 우선 상품화 하여 판매를 시작한다”고 했다.
평창엠블럼과 대회룩을 활용한 스포츠 의류는 조직위 공식 상품화권자인 노스페이스 전국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중이며, 마스코트 인형은 초도 판매임을 감안 한정판(200개)으로 출시된다.
이번에 선보인 마스코트 인형은 노스페이스 키즈 매장과 주요 매장에서 판매할 예정이며, 판매추세를 고려하여 생산량과 유통망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마스코트 및 엠블럼 등을 활용한 다양한 공식기념품은 내년 1월에 개설되는 조직위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국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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