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호남ICT융합컨퍼런스 ' 성료'

최종수정 2016.10.27 15:32 기사입력 2016.10.27 15:32

댓글쓰기

호남ICT융합컨퍼런스 ' 성료'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미래창조과학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광주광역시, 전라남도가 공동 주최하고,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호남ICT융합컨퍼런스가 지난 26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그동안 ‘호남ICT융합컨퍼런스’는 정부 관계자, 기업, 학계 등 다양한 곳에서 참여해 융합을 통한 신성장동력 창출과 산업경쟁력 강화방안 등을 살펴보고 트렌드를 전망하는 장을 마련해 왔다. 올해도 국내외 산업융합 관련 산/학/연/관 전문가, 종사자 등 다양한 계층에서 참석해 뜨거운 열기를 보였다.
기조연설을 한 다음소프트의 송길영 부사장은 ‘관광을 위한 여행에서 여행을 통한 관광 창출’을 사례로 들며 ‘진정한 ICT 융합’으로 가는 길을 설명했다. 에이빙 뉴스 김기대 발행인의 강연 등 에너지ICT, 가상현실, 클라우드, 핀테크 등 최근 ICT융합산업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다양한 주제들로 강연이 풍성하게 채워졌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산업 전 분야에 걸친 융합산업의 현주소를 살펴보며, 미래를 전망하는 내용이 돋보였다. 또한 호남지역 ICT융합산업관련 기업전시로 투케이시스템즈 ‘상담품질평가 컨택센터솔루션’, ㈜팔칠구삼의 사물인터넷 미니카 ‘쿵이’, 에스엠소프트웨어는 ‘조선소 안전관리시스템’등을 선보였다.

이외에도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호남권 SW품질역량센터, 호남정보보호지원센터, K-ICT클라우드서비스 시범적용사업) 및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광주전남 SW융합클러스터, 저작권보호센터) 홍보관을 통해 호남지역 융합산업 기업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업지원사업을 설명도 함께 마련돼 눈길을 끌었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이정현 원장은 "호남ICT융합컨퍼런스가 초기창업자 및 중소/중견기업들의 사업화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 매년 개최되는 호남ICT융합컨퍼런스가 호남지역 ICT융합산업과 기업이 성장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