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SKT, 통화플랫폼 'T전화' 아이폰 버전 출시

최종수정 2016.10.27 10:38 기사입력 2016.10.27 10:38

댓글쓰기

SKT, 통화플랫폼 'T전화' 아이폰 버전 출시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SK텔레콤은 통화플랫폼 T전화의 아이폰 버전 'T전화 아이폰'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T전화 아이폰은 모르는 전화번호에 대해 알려주거나 찾아주는 기존 'T전화'의 핵심 기능을 그대로 제공한다. 다만 통화 중 녹음 기능은 애플 정책상 빠졌다.

안심통화 기능은 아이폰의 최신 운영체계인 iOS10에 새롭게 적용된 콜키트(Callkit) 기능 가운데 '차단과 확인(Blocking & Identification)' 기능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번호정보를 표시해준다.

기존의 아이폰 스팸방지 앱들은 전화 수신 화면에 스팸과 같은 번호정보를 표시하기 위해 사용자들의 연락처에 불필요한 전화번호 정보를 저장한 다음 걸려오는 전화에 맞춰 정보를 표기하는 방식이었다.
이 밖에도 T전화 아이폰은 지난 2014년부터 2년 넘게 T전화 사용자들을 통해 구축한 전화번호 정보를 제공하고, 국내 최대의 사기피해 정보공유 사이트인 더치트와의 제휴를 통해 사기 위험성이 높은 번호 정보도 제공하는 등 안심통화 기능을 지원한다.

저장하지 않은 상호나 전화번호의 검색 결과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치킨'이라는 단어를 검색할 경우 정확도 또는 거리 순으로 주변 치킨가게의 전화번호가 검색되는 것은 물론 해당 업체의 주소와 지도 등의 자세한 정보들이 제공된다.

특히, 기존 아이폰 사용자들의 전화 관련 불편사항 가운데 하나였던 숫자 키패드를 통한 초성검색 기능을 제공한다. 숫자 키패드 화면에서 숫자를 클릭하면 해당 숫자와 매칭된 초성을 기준으로 내 연락처에 저장된 정보를 검색해준다.

SK텔레콤 고객에게는 요금제 정보 확인이나 착신전환 설정, SK텔레콤 고객간 데이터 선물 기능 등을 지원한다.

다만 '자동 통화녹음'과 '보이는 ARS' 등 일부 기능은 아이폰의 운영체계 제약으로 제공되지 않는다. 이번 출시버전에서 제공되지 않는 'T전화 테마', '통화기록' 등은 다음 버전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T전화 아이폰은 iOS8 이상의 운영체계를 갖춘 아이폰 사용자라면 통신사에 관계없이 누구나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단, 안심통화를 사용하기 위해선 최신의 운영체계인 iOS10이 필요하다.

SK텔레콤은 T전화 아이폰 출시를 기념해 아이폰에 새롭게 T전화를 설치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10월27일부터 11월16일까지 21일간 매일 추첨을 통해 1명씩 총 21명에게 아이패드 프로(iPad Pro 128G)와 애플 펜슬(Apple Pencil)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