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펀드슈퍼마켓, 투자고민토크쇼 '나, 사실 OO이 어렵다' 개최

최종수정 2016.10.27 10:17 기사입력 2016.10.27 10:17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펀드슈퍼마켓을 운영하는 펀드온라인코리아는 내달 9일 '나, 사실 OO이 어렵다' 직구직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저금리 시대에 투자에 어려움을 느끼는 투자자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기획됐다. 부동산 및 금융상품 등 투자에 관해 투자자들이 가장 궁금하고 듣고 싶은 내용으로 세미나를 진행하고자 강연회는 사전 고민접수부터 시작한다.
네이버 경제M 강연회 신청 페이지 또는 펀드온라인코리아 메일로 투자고민을 보내면 공통고민, 심각고민 등 5개를 선정해 오종윤 한국재무설계 대표가 그 해답을 제시한다. 5개에 선정되지 않더라도 접수된 모든 고민에 대해 추후 한국재무설계 전문FP의 명쾌한 해답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종윤 대표는 서울대학교 소비자재무학 박사 전공을 바탕으로 지난 2014년부터 대한민국 대표 재무설계회사인 한국재무설계 대표이사를 역임하고 있는 재무설계 전문가다. '현금으로 정면돌파', '인생의 절반은 부자로 살자', '서른 이후 50년 인생설계' 등 다수의 재무설계 서적을 집필했다.

2부에서는 연내 미국금리인상이 예상되는 가운데 마경환 프랭클린템플턴자산운용 본부장이 미국금리연동 대출채권 투자법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미국금리인상이 호재로 작용하는 미국금리인상연동 대출채권 펀드에는 올해만 약 2,500억 원의 자금이 유입돼 강연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이병호 펀드온라인코리아 대표는 “일방적인 금융이 아닌 고객이 필요로 하는 부분을 파악한 후 전문적인 해결책을 제공함으로써 ‘소통하는 금융’을 실천하고자 이번 세미나를 기획했다”며 “여러 시장이슈로 투자에 고민하는 분들이 많으신데 이번 직구직통을 통해 전문가 및 다른 투자자와 소통하며 고민을 해소하셨으면 한다”고 세미나의 취지를 밝혔다.

본 강연회는 11월9일 서울 을지로 페럼타워에서 진행되며, 신청은 네이버 경제M 및 펀드슈퍼마켓 네이버 포스트에서 가능하다.

선정된 우수고민자 5명에게는 강연회 현장에서 신세계상품권 5만원 권이 주어질 예정이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