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동원홈푸드 금천미트, ‘대통령상 받은 한우’ 6년 연속 낙찰

최종수정 2016.10.27 08:05 기사입력 2016.10.27 08:05

댓글쓰기

대통령상 수상 한우 5304만원에 낙찰
신영수 동원홈푸드 대표이사가 '대통령상 받은 한우'를 6년 연속 낙찰 받은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신영수 동원홈푸드 대표이사가 '대통령상 받은 한우'를 6년 연속 낙찰 받은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축산물 온라인 쇼핑몰, 금천미트가 ‘대통령상 한우’를 5304만원에 낙찰하며 6년 연속 낙찰 기록을 세웠다고 27일 밝혔다.

금천미트가 낙찰한 한우는 ‘제 19회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최고 등급의 한우로, 금천미트의 전국 유통망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는 한우 농가의 생산 의욕을 높이고 한우의 브랜드 가치를 알리기 위해 199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평가는 소의 체중, 발육 상태와 육질과 육량 등을 검사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또한 농장의 청결상태와 방역시설 등 사육 환경까지 점검해 반영한다.

이번 대회는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종축개량협회, 전국한우협회 주최로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농협중앙회 음성축산물공판장에서 열렸으며, 총 198두의 한우가 출품돼 치열한 순위경합을 벌였다.

이번 금천미트가 낙찰한 한우는 1++A등급, 출하체중 705kg, 도축체중 442kg을 기록했으며 1000점 만점에 872.20점을 받아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신영수 동원홈푸드 대표이사는 “한우 농가를 돕고 보다 우수한 품질의 한우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대회 경매에 처음 참가한 2011년부터 6년 연속 ‘대통령상 한우’를 구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동반상생의 정신으로 농가에서 정성껏 길러준 한우들을 소비자들에게 신선하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다음달 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입상한 개체들의 전시 및 시식 행사가 진행되며, 입상 농가에 대한 시상식과 금천미트에 대한 한국종축개량협회 감사패 증정식이 함께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이경실 "조영남 세상에 없을 날만 기다린다" 이경실 "조영남 세상에 없을 날만 기다린다" 마스크영역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