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북은행, 전주시 여의동에 ‘JB희망의 공부방 제49호’오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북은행, 전주시 여의동에 ‘JB희망의 공부방 제49호’오픈
AD
원본보기 아이콘

"캄보디아 출신 최세영씨 집에 공부방 지원으로 다문화가정 아동들의 꿈 키움 공간 마련"

[아시아경제 김태인 기자]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지난 25일 전주시 여의동에 위치한 캄보디아 출신 최세영씨 집에서 ‘JB희망의 공부방 제49호’오픈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전북은행 김병용 부행장, 노시형 사회공헌부장,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정동의 사무처장, 최세영씨와 두 딸이 참석했다.

최세영씨는 2010년 결혼한 후 한국에 살면서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모범적으로 생활하고 있고, 학령기에 접어든 아동들을 위한 공부방 마련과 오래된 벽지교체 등 환경개선에 어려움이 많아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이에 전북은행에서는 책상, 의자, 옷장, LED전등, 침대 등을 새롭게 지원하여 아동들이 함께 학습할 수 있는 독립된 공간을 조성하였고, 아동들의 눈높이에 맞춘 도배를 하여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왔다.
최세영씨는 “아이들이 식탁이나 바닥에서 공부를 하는 모습을 볼 때마다 미안한 마음이 들었는데, 전북은행의 도움으로 생긴 공부방에서 아이들이 공부하는 모습을 보면서 한국에서 더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의지가 생겼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은행은 올해 ‘다문화가정 온가족 친정나들이’사업을 통해 다문화가정 15가정에 친정방문의 기회를 제공하고, 모국어 맞춤 도서를 지원하는 ‘희망도서 드림’,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환경을 개선해주는 ‘JB희망의 공부방’등 다양한 다문화 관련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태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