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I·SEOUL·U' 선포 1주년…서울브랜드 기념 주간 운영

최종수정 2016.10.24 06:00 기사입력 2016.10.24 06:00

댓글쓰기

서울어린이대공원에 설치된 서울브랜드 홍보조형물

서울어린이대공원에 설치된 서울브랜드 홍보조형물


[아시아경제 문제원 기자] 서울시는 서울브랜드 'I·SEOUL·U'의 탄생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26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를 '서울브랜드 1주년 기념 주간'으로 지정하고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서울브랜드 'I·SEOUL·U'는 지난해 10월28일 시민 20여만명의 참여를 통해 서울의 새 브랜드로 선포됐다. 지난 5월19일에는 '서울시 상징물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이 공포되면서 서울의 공식 상징물로 정식 출범했다.
시는 26일 서울시청 본관 청사 외벽의 서울브랜드 대형 랩핑을 시작으로 다양한 시민 참여 이벤트와 도시브랜드 포럼, 서울브랜드 디자인 작품 전시 등을 진행한다.

서울브랜드 선포 1주년인 28일에는 시청광장에서 'I·SEOUL·U'의 의미 및 시민주도형 개발과정 등을 살펴볼 수 있는 시민참여 이벤트가 진행된다.

외국 관광객에게 서울 및 서울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한 '시크릿박스(Secret box)'도 함께 운영해 서울 및 서울브랜드에 대한 퀴즈를 풀고 경품을 받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29일에는 '도시, 사람 그리고 서울'이라는 주제로 '제1회 서울 도시브랜드 포럼'이 개최된다. 포럼에서는 '도시브랜드가 왜 중요한지'와 '서울을 어떻게 브랜딩 할 것인지' 등에 대한 전문가·시민들의 논의가 이뤄진다.

이밖에도 다음달 1일에는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서울브랜드 1주년 기념 K-pop 콘서트, 'I·POWER20·U'를 진행한다. 이번 공연에는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에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엑소(EXO)를 비롯해 박진영, DJ DOC, 트와이스, 빅스 등 한류스타들이 대거 출연한다.

서울브랜드 1주년 기념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브랜드 홈페이지와 서울브랜드 마이크로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정협 시 시민소통기획관은 "시민의 손으로 만든 서울브랜드의 탄생 1주년을 맞아 시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더욱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설 수 있도록 브랜드 마케팅을 적극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문제원 기자 nest2639@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