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양상문 감독 "마산야구장 좁아 홈런이 변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양상문 LG 트윈스 감독이 플레이오프 1, 2차전에서 홈런이 변수가 될 것이라고 했다.

양상문 감독은 20일 마산 종합운동장 올림픽기념공연장에서 열린 플레이오프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마산야구장이 좁은 구장이라는 점을 언급했다.
양 감독은 "플레이오프에서 점수가 많이 나지 않을 것"이라며 "선발투수들이 얼마나 빅이닝을 허용하지 않느냐가 중요할거 같다"고 했다. 이어 "좁은 야구장에서 어떤 순간에 홈런이 나오느갸 중요할 것"이라고 했다. 큰 점수를 기대할 수 없는 상황에서 큰 것 한 방이 승부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이다.

양상문 감독은 2년 전 준플레이오프에서 NC에 이겼던 것을 떠올리며 "당시 최경철 선수가 기대하지 않은 홈런을 때리면서 우리가 승기를 잡았다"고도 했다.

양상문 LG 트윈스 감독(왼쪽)이 20일 마산 종합운동장 올림픽기념공연장에서 열린 플레이오프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 김현민 기자]

양상문 LG 트윈스 감독(왼쪽)이 20일 마산 종합운동장 올림픽기념공연장에서 열린 플레이오프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 김현민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양 감독이 홈런을 변수로 꼽은 것은 NC 타선의 파괴력이 그만큼 크다는 의미를 갖기도 한다. 양 감독은 NC 타선에 대비해 "박민우나 이종욱의 출루를 허용해서는 안 되고 투수들이 나성범, 이호준, 에릭 테임즈에게 가운데로 가는 공을 던지지 않아야 한다"고 했다.
LG 선수들 몸 상태에 대해서는 "다 괜찮은거 같다"고 했다. 와일드카드 결정전과 준플레이오프에서 잇따른 승리로 팀 분위기가 좋다는 것이다.

양 감독은 "KIA, 넥센전처럼 감독으로서 이기고 싶은 열망이 있다"며 "포스트시즌에서 열정, 투지가 있고 재미있는 야구, 감동을 줄 수 있는 경기를 하겠다고 약속을 드렸다. 팬들이 야구를 더 사랑할 수 있는 경기를 하고 싶다"고 했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