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에스엠, 中 사드 영향 여전…목표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하나금융투자는 18일 에스엠 에 대해 중국에 대한 실적 추정치를 보수적으로 반영한다며 목표주가를 4만4000원으로 내렸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이기훈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중국은 사드와 관련된 부정적인 센티먼트는 여전하고, 암묵적이고 기준 없는 방송·콘서트 등에 대한 규제로 엔터테인먼트 업체들의 중국 사업이 보다 조심스럽게 진행되고 있는 것은 사실"이라며 "이를 반영해 중국에 대한 추정을 보다 보수적으로 반영해 목표주가를 하향한다"고 말했다.
다만 매수를 추천한 까닭은 빠르면 내년 초에 데뷔할 중국 NCT 데뷔를 통한 본격적인 현지화 전략과 동방신기·슈퍼주니어의 컴백을 통한 일본에서의 성장에 대한 기대감은 여전히 유효하다고 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은 "실적 추정과 목표주가를 하향했음에도 현 주가는 2017년 기준 예상 P/E 20배 수준으로 장기적 관점에서 저평가 구간"이라고 말했다.

에스엠의 3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21% 하락한 750억원, 영업이익은 58% 감소한 78억원으로 예상치를 하회할 전망이다.

이 연구원은 "다만 3분기로 추정했던 SM타운의 일본 돔 투어 공연이 4분기에 이연 되는 영향이 크며, 역성장 또한 전년 동방신기의 마지막 일본 매출이 반영된 기고효과 때문"이라며 "C&C는 드라마 ‘38사기동대’와 ‘질투의 화신’ 등이 반영될 것이고, 2분기 적자의 원인이었던 모바일·F&B 등에서는 적자가 소폭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빠르면 연말이나 혹은 내년 초부터는 부정적 센티먼트가 개선되면서 엔터테인먼트 업체들의 전반적인 실적 및 주가 상승이 이뤄질 것으로 내다봤다.

이 연구원은 "단기적으로는 눈치를 보자는 것이 공통적인 의견이지만 대만·홍콩 등의 사례에서도 보듯이 최악을 가정한다면 최소 4~5개월 정도는 이런 센티먼트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며 "다만 최근 판타지오의 중국 PEF로의 피인수나. 황치열의 중국판 아빠 어디가(시즌 4) 출연 등은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김민영 기자 argu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