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 심사 거쳐 27개 선정…심사는 100% 외부평가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신세계백화점은 18일 강남점 8층 이벤트홀에서 제 5회 S-파트너스 공개모집박람회를 열었다. 1년에 1번씩 정례화해 올해로 5번째를 맞이한 S-파트너스는 백화점 등 대형 유통업체에 입점한 적 없는 소기업 브랜드들을 공개 모집해 엄정한 외부 심사를 거쳐 정식 입점하게 하는 오디션 무대다.
신세계는 이 행사를 통해 지난 5년간 6개의 정식 입점 브랜드를 탄생시켰으며, 현재 4개 브랜드가 강남점, 센텀시티점 등 신세계 주요 점포에서 맹활약 중이다. 일례로 아트 플라워 브랜드 ‘프루라쥬’는 센텀시티점과 의정부점 2개 점포에 정식 입점해 월 5000만원이상의 매출을 올리며 VIP 고객도 단골로 보유하는 등 승승장구 중이다.
심사는 공정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100% 외부 평가한다. 스타 스타일리스트 한혜연, ‘반하트 디 알바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정두영, 국제디자인트렌드센터장 겸 홍익대 디자인경영학과 교수 나건, 주얼리 브랜드 ‘예명지’ 디자이너이자 한양대 주얼리 패션디자인과 교수 예명지 등 7명의 외부 전문가 들이 품질, 패션성, 창의성 등 종합 평가를 책임진다.
컨벤션을 통해 최종 선발된 브랜드들은 브랜딩과 마케팅 등 패션컨설턴트, 대학교수 등 전문 자문단의 다양한 컨설팅과 백화점의 실질적인 영업 노하우를 전수 받게 되며, 내년부터 본점, 강남점 등 신세계 주요 점포에서 팝업 스토어를 열고 실제 고객들의 평가를 토대로 정식 입점하게 된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