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보성군,가족과 함께하는 따뜻한 신규공무원 임용식

최종수정 2016.10.14 23:32 기사입력 2016.10.14 23:32

댓글쓰기

보성군,가족과 함께하는 따뜻한 신규공무원 임용식

" 새내기 공무원 23명 임용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보성군(군수 이용부)은 지난 13일 가족과 함께하는 따뜻한 신규 공무원 임용식을 개최하여 눈길을 끌었다.

이날 공직에 첫발을 들여놓는 23명의 새내기 공무원들에게 단순히 임용장을 전달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힘든 수험생활을 견디고 당당히 합격한 신규 공무원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그동안 곁에서 묵묵히 도움을 준 가족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임용식은 군정홍보 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임용장 수여와 함께 보성군 배지를 달아주고 가족들에게 꽃다발을 전달했으며, 공무원 선서와 부모님께 올리는 감사의 편지 낭독이 이어지며 시종일관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이용부 군수는 "공무원은 군민을 위한 공복(公僕)으로서 공직자가 지녀야 할 친절, 봉사 등 기본자세와 소양을 갖추고 끝없는 업무연찬으로 보성군민과 함께하는 훌륭한 공무원이 되기를 바란다”며 "특히, 이 자리가 있기까지 곁에서 적극 지원해 주신 부모님과 가족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부모님께 감사의 편지를 대표로 낭독한 박성연(여·25)씨는 "그동안 맘속에 담아두었던 부모님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매우 기쁘다”며 "보성군 공무원으로서 책임과 역할을 잊지 않고 항상 군민을 먼저 생각하는 공직자가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날 가족과 함께하는 신규 공무원 임용식은 평소 공직 내 일하고 싶은 환경 조성에 큰 관심을 갖고 있는 이용부 군수의 제안으로 이뤄져 신규 임용자와 가족들은 물론 직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