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예술 싸게 사는 서초 예술장터 열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4일부터 23일까지 10일간 방배동 사이길 일대 예술쇼핑전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14일부터 23일까지 10일간 서초구 방배동 갤러리토스트와 방배사이길 일대 공방에서 '작가와 함께 하는 예술쇼핑전(展)'이 열린다.

이번 행사는 작가단체인 디와이아트팩토리(DYARTFACTORY) 등 참여 작가들과 협업, 문화체육관광부주관, 예술경영지원센터(대표 김선영) 주최의 ‘2016 작가미술장터 개설지원사업’일환으로 진행된 전시다.
특히 이번 예술쇼핑전은 유명세를 타고 100만원대에서 1000만원대까지 비싸게 거래되는 다른 아트페어와는 달리 '특별가 10만원에서 100만원 미만 원화 작품 판매'라는 타이틀을 걸고 합리적인 가격에 예술작품들을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이 차별화됐다.

이번 행사의 또 다른 특징은 '방배사이길의 갤러리화'다. 평소 쉽게 드나들기 어려운 공방의 작품들을 문 밖 판매대에 꺼내 길거리를 지나며 쉽게 구경할 수 있게 배려한다. 도로바닥에는 형상화한 작가의 그림을 표출하고, 그림판매 외에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도 같이 할 수 있는 참여형 쇼핑전이 기대된다.
아트바겐

아트바겐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행사에는 주관한 방배사이길 갤러리토스트를 포함해 선물포장공방, 플라워공방, 쿠킹클래스공방, 향수 뮤지엄 등 20여 공방에서 작가 120명이 500여점의 작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도영 갤러리토스트 관장은 “젊은 신예작가 발굴과 전시 후원 등 현대미술의 장을 넓히고 다채로운 예술프로그램을 통해 대중들이 좀더 쉽게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작가미술장터 개설지원사업에 응모해 선정되어 기쁘다”고 행사 취지와 소감을 밝혔다.
아트쇼핑전이 열리는 기간 동안 사이길 예술거리 아트마켓축제도 함께 열려 미니옥션, 거리공연, 무료 캐리커처체험, 라인테이프아트, 플리마켓, 드로잉수업 등 작가와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예술쇼핑전이 시작되는 첫날인 14일에는 오후 6시부터 사이길 소공원에서 '예술공감 가을콘서트'가 열려 주민들의 귀를 즐겁게 해줄 예정이다.

김선숙 방배사이길 회장은 “미술에 관심 있는 관객이라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부담 없는 가격대의 다양한 작품을 예술장터에서 바구니에 골라 담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평소 예술작품에 관심이 많았지만 갤러리 문턱이 높아 접근하기 어려웠던 분들에게 첫 그림을 소장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