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카스퍼스키랩, 독립평가기관 평가에서 최고 수준 인증 획득

최종수정 2016.10.11 11:17 기사입력 2016.10.11 11:17

댓글쓰기

카스퍼스키 인터넷시큐리티 제품

카스퍼스키 인터넷시큐리티 제품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카스퍼스키랩은 '카스퍼스키 인터넷 시큐리티'제품이 독립평가기관 MRG 에피타스(Effitas)에서 진행하는 올 2분기 360도 평가 및 인증 에서 '레벨 1' 인증을 받았다고 11일 전했다. 테스트 대상 보안 솔루션 16개 중에서 최고 수준 인증을 획득한 것은 카스퍼스키랩 제품이 유일했다.
MRG 에피타스 '360도 평가 및 인증'은 실시간 감염부터 시스템에 보안 침해가 발생한 경우 탐지 및 치료에 걸린 시간까지 다양한 요소를 평가한다. 탐지 및 치료 시간은 각 보안 제품을 24시간 동안 30분에 한 번씩 검사하도록 설정한 뒤 평가한다. 때문에 MRG 에피타스의 평가는 가장 종합적이면서도 실제 보안 침해 상황에 근접한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테스트로 손꼽힌다.

카스퍼스키 인터넷 시큐리티는 모든 보안 위협을 탐지하고 감염 후 24시간 이내에 차단해 '레벨 1' 인증은 단독으로 획득했다. 한 단계 낮은 '레벨 2' 인증은 24시간 이내 또는 24시간이 지난 후 수동으로 시스템 검사를 시작한 후 전체 테스트 사례의 97% 이상을 탐지 및 치료한 제품에 수여된다. 총 4개의 솔루션이 레벨 2로 지정되었습니다. 그 외 11개 제품은 인증을 받지 못했습니다.

또한 카스퍼스키 인터넷 시큐리티는 랜섬웨어와 뱅킹 악성 코드도 100% 차단했다.
이창훈 카스퍼스키랩코리아 지사장은 "카스퍼스키 인터넷 시큐리티가 독립 기관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미 지난해에도 여러 독립 기관 테스트와 리뷰에서 60차례 1위를 차지한 만큼 보다 인터넷 세계를 안전하게 하려는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