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무委 국민의당 "미르·K 아닌 전경련 해산 촉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관영 국민의당 원내수석부대표 / 연합뉴스

김관영 국민의당 원내수석부대표 / 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김관영·박선숙·채이배 국민의당 의원은 4일 미르재단·K스포츠재단 의혹과 관련해 "미르·K스포츠재단의 해산이 아니라,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의 해산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김·박·채 의원은 이날 오후 보도자료를 내고 "전경련의 일탈행위가 도를 넘어선지 오래다. 전경련은 정치단체도 정치목적의 법인도 아니지만, 현재의 모습은 경제단체가 아닌 정치단체"라며 이같이 밝혔다.
민의당 의원들은 우선 최근 어버이연합 사건, 미르·K스포츠재단 의혹 등 주요 의혹에 전경련이 연루된 것과 관련 "관제데모 조장, 대기업에 대한 약탈적 기부금 모금 등 최근의 일탈행위는 오히려 전경련이 설립목적인 자유시장경제 창달의 장애물이 되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이어 "아무 권한도 가지지 않은 전경련이 미르·K스포츠재단을 해산하고 새로운 법인으로 통합하겠다는 것도 '최순실 게이트'에 대한 증거인멸과 꼬리자르기에 스스로를 동원하겠다는 선언과 다름없다"고 비판했다.

아울러 국민의당 의원들은 전경련이 산업은행 등 공공기관의 탈퇴를 막아선데 대해 "공공기관과 공기업은 대다수 국민의 공익을 위한 활동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나, 전경련의 일부 대기업 옹호활동에 동원된 것은 매우 큰 문제"라며 "그런데도 전경련은 해당 공공기관과 공기업의 탈퇴를 막아서고 있다고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또 "기업의 이익을 보호하고 홍보하는 활동은 기존의 경영자총연합회와 대한상공회의소가 그 역할을 충분히 수행하고 있다"며 "전경련이 설립목적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고 회원사인 재벌기업마저 정치적 이용에 대해 불만과 비판을 토로하는 이상 회원사들이 나서서 스스로 결자해지하는 것이 마지막 소임을 다하는 것임을 명심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