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남구, 불법 미용행위 시술자 19명 형사입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난 2개월간, 무신고 미용업소 · 불법 의료행위 등 총 19명 불법 미용행위 적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지난 2개월간 불법 미용행위에 대해 특별기획단속을 펼쳐 눈썹·아이라인 반영구화장 불법 시술자 등 총 19명을 형사입건했다.

강남구 일대 오피스텔을 중심으로 불법 미용업소가 날로 증가하고 있어 지역주민 피해예방을 위한 선제적 대응으로 강남구청 도시선진화담당관 소속 특별사법경찰과 민간 위생감시원이 합동단속했다.
이번 단속 테마는 무신고 미용업소 운영, 불법 의료행위, 미용업소에서 의료기기 사용 등 불법 미용행위 였다.

적발된 업소는 관할구청에 영업신고 없이 왁싱, 피부관리, 속눈썹 연장 등을 해 온 무신고 미용업소 13개소, 의료행위로 미용업소에서는 금지된 눈썹, 아이라인, 입술 등 반영구화장 불법시술 업소 3개소, 미용업소에서 사용이 금지된 고주파 자극기 등 의료기기를 피부관리에 사용한 3개소로 총 19개소다.
불법 미용행위

불법 미용행위

AD
원본보기 아이콘

도곡동 ‘A’업소는 유명 고급 주상복합아파트 옆 오피스텔에서 부유층 손님들을 상대로 4년간이나 무신고로 속눈썹 연장 등 불법 미용행위를 해오다 이번에 적발됐다.

또 선릉역 인근 오피스텔 내 3개 미용업소는 지난해 다른 수사기관에 무신고 미용업소 운영으로 적발되어 벌금까지 납부하고서도 계속해서 배짱으로 왁싱, 네일아트 등 불법 영업 중에 있어 수사관들을 놀라게 했다.
대치동 ‘B’업소는 반영구화장 시술 등 불법 의료행위를 하면서도 인터넷 블로그를 통해 업소내부 사진과 시술 장면 등을 체험수기를 이용하여 버젓이 홍보하고 있었다.

역삼동 소재 다른 ‘C’업소는 불법 반영구화장 시술을 전문으로 하면서도 종업원은 물론 영업주 모두 미용관련 자격증 없이 무면허로 무신고 미용업소를 운영 중에 있었다.

구는 적발된 불법 미용업소 영업주를 모두 공중위생관리법 위반으로 형사입건, 의료기기를 사용한 미용업소에 대해서는 해당부서에 영업정지 행정처분도 의뢰했다.

신연희 강남구청장은 “이번 단속으로 불법을 일삼는 다른 미용업소에 경각심을 일깨워 주었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주민의 피해 예방을 위해 수사력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며 “세계일류 명품도시 강남에 걸맞은 도시환경 조성 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