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화웨이·도이치텔레콤, 독일서 모바일 통신 속도 1.2Gbps 시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화웨이는 도이치텔레콤과 독일 베를린 LTE 네트워크 상에서 초당 1.2기가비트(Gbps)를 웃도는 모바일 데이터 전송 속도를 시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기술 시연에는 4×4 MIMO(다중 안테나 입출력) 기술과 5개의 통신사 주파수를 활용하는 방식이 세계 최초로 상용망에서 진행됐다. 4.5G 기술에 해당하는 'LTE-A 프로'로 고객들에게 가장 빠른 데이터 속도 제공이 가능하다.
도이치텔레콤과 화웨이는 최신 통신 기술인 LTE-A 프로를 적용, 단일 주파수 대신 5개의 통신사 주파수를 활용해 데이터를 전송했다. 여기에 송신국과 수신국 양측의 핵심 요소인 4×4 MIMO 기술을 포함한 모든 구성 요소가 활용될 시, 각 사용자들은 1Gbps를 상회하는 속도를 체험할 수 있다.

이번 도이치텔레콤과 화웨이가 선보인 기술 시연은 독일 내 최고 속도의 LTE 네트워크 구축과 함께 모바일 통신 기술 개발을 위한 양사 간 장기적 혁신과 협력 행보를 시사한다. 화웨이는 "이번 시연으로 기존 기록을 상회하는 동시에 본격적인 기가비트 사회를 구현하는 데 한층 가까이 다가섰다"고 말했다.

클라우디아 네마 도이치텔레콤 이사회 유럽 지역 및 기술 담당 임원은 "기가비트급 전송 속도를 원하는 사용자들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만큼, 신속한 인터넷 접속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유선 네트워크 및 광통신을 넘어 언제 어디서든 최대 속도를 안정적으로 보장할 수 있어야 한다"며 "도이치텔레콤의 네트워크는 최상의 속도와 안정성을 제공해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린 바이펑 화웨이 도이치텔레콤 고객관리 사장은 “화웨이는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곧 도이치텔레콤의 성공적인 미래를 위한 기반이 된다고 믿고 있다"며 "이번 LTE-A 프로 기술 시연을 통해 최신 기술이 제공하는 이점을 증명하게 되어 매우 기쁘며, 도이치텔레콤과 함께 실제 네트워크 구축은 물론, 향후에도 첨단 무선통신 기술 혁신을 위해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