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이베이코리아와 손잡고 무인안심택배함 '스마일박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스마일박스 서비스는 G마켓·옥션·G9에서 상품 주문 시 무인택배함인 스마일박스가 설치된 GS25를 배송지로 지정하면, 지정된 스마일박스로 택배가 배송되고, 고객들은 언제든지 편리하게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다.
GS25와 이베이코리아는 1인 가구, 맞벌이 등 집에서 직접 택배를 받는데 어려움을 겪었던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양사의 고객 만족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스마일박스는 365일 연중무휴로 24시간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으며, 주문은 물론 교환이나 반품 시에도 이용 가능하다. 또한 스마일박스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24시간 전담 콜센터도 운영된다.
GS25와 이베이코리아는 향후 전국으로 스마일박스 설치를 확대함으로써 고객 편의를 획기적으로 높여 나갈 예정이다. 스마일박스 서비스론칭을 기념해 다음달 4일까지 기분 좋은 선물 이벤트도 진행된다.
행사 기간 내 G마켓에서 상품을 구매하고 스마일박스를 통해 수령하는 고객 모두에게 GS25 바나나우유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프로모션 내용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유하면 1000 스마일포인트를 즉시 지급한다. 이번 이벤트에 이어 다음달 옥션과 G9에서도 론칭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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