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FC서울, 산둥 제압 AFC 챔스 4강 진출…전북과 결승행 다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FC서울 윤주태[사진=김현민 기자]

FC서울 윤주태[사진=김현민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프로축구 FC서울이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4강에 올랐다. 이미 준결승에 오른 전북 현대와 K리그 클래식 팀끼리 결승 진출을 다툰다.

서울은 14일 중국 산둥의 지난 올림픽센터 스타디움에서 열린 산둥 루넝(중국)과의 AFC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에서 1-1로 비겼다. 안방에서 열린 1차전에서 3-1로 이겨 1,2차전 합계 4-2로 준결승행을 확정했다. 2014년 이후 2년 만에 4강에 올랐다.
서울은 상하이 상강(중국)을 제압하고 4강에 오른 전북과 준결승전을 한다. 1차전은 오는 28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하고, 2차전은 다음달 19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한다. K리그 팀끼리 AFC 챔피언스리그 4강에서 대결하기는 2006년 대회에서 전북과 울산 현대가 맞붙은 이후 10년 만이다.

서울의 흐름은 불안했다. 초반부터 몰아붙이는 산둥의 공세에 흔들리다 후반 15분 선제골을 내줬다. 오른쪽 측면에서 하오쥔민이 올린 크로스를 왈터 몬티요가 헤딩슛해 그물을 흔들었다. 1차전에서 두 골 차 리드를 얻은 서울이지만 한 골만 더 허용하면 산둥에 원정 다득점으로 뒤져 4강행 티켓을 내줄 위기에 몰렸다.

서울은 박주영 대신 주세종, 윤일록 대신 윤주태를 투입하며 공격에 변화를 줬다. 승부수는 후반 38분 결실로 이어졌다. 고광민이 오른쪽 측면에서 올린 크로스를 데얀이 벌칙지역 정면에서 패스했고, 문전 쇄도하던 윤주태가 상대 골키퍼보다 한발 앞서 오른발을 갖다 대 동점골을 넣었다. 이 득점과 함께 남은 시간 추가 실점하지 않으면서 경기를 끝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