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문인· 미술· 연극협회 함께 하는 서리풀페스티벌 초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9.30까지 서초백일장 공모전 열어 총상금 300만원, 서울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서초문인협회 백일장, 서초미술협회 공모 우수작 전시, 서초연극협회 연극제 등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문학, 미술, 연극 각 분야의 지역 문화예술가들이 함께 하는 도심 속 축제 한마당이 펼쳐진다.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24일부터 10월2일까지 9일간 펼쳐지는 서리풀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지역 문화예술단체인 서초문인협회, 서초미술협회, 서초연극협회가 주축이 돼 다채로운 문화 행사가 열린다고 밝혔다.
지역 문화예술자원인 문학계, 미술계, 연극계를 각각 대표하는 단체들이 주민들과 소통하며, 주민들의 일상을 문화예술로 풍성하게 채워줄 예정이다.

먼저, 서초문인협회는 다양한 문학작품을 공모하는 서초백일장을 열고, 김홍신 소설가 초청 문학특강과 함께 문인협회 작품 시화전을 펼친다.

‘서초백일장’은 오는 30일까지 초?중?고등학생 및 대학생, 일반인을 대상으로 총 3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 문학작품 공모전이다.
응모 대상을 거주 지역에 한정하지 않고 서울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서초구만의 지역축제가 아닌 서울시민이 함께 즐기는 축제에 의미를 두었다

‘문화로 하나되다’라는 서리풀페스티벌의 주제를 활용한 ‘서초백일장’은 운문부분과 산문부문으로 나누어 공모한다.

운문부분은 A4용지 1매 시 1편, 산문부분은 200자 원고지 기준 12매 이내의 작품으로 미발표된 순수 창작품을 대상으로 하며, 기성문인은 제외한다.

참가 희망자는 9월 30일까지 서초문인협회로 우편 접수 또는 이메일 접수(poet7031@naver.com) 가능하다.

공모결과는 다음달 10월 20일, 총 36편의 우수작을 선정해 서초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시상식은 서초문학출판기념회가 열리는 11월25일 오후 5시 서초구청 대강당에서 열린다.

1등 대상 수상자(2명)에게는 상금 50만원을 비롯 금상(3명) 20만원, 은상(6명) 10만원, 동상(10명) 5만원, 장려상(15명) 2만원으로 총 300만원의 상당의 문화상품권과 문인협회장상이 시상되며 대상과 금상 수상자는 2016년 문학서초에 작품이 수록될 예정이다.

‘서초백일장’에 이어 오는 26일 오후 5시에는 반포동 심산기념문화센터 2층 아트홀에서 김홍신 소설가를 초청,‘인생사용설명서’라는 주제로 문학특강을 연다.
조은희 서초구청장

조은희 서초구청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어 문인협회 회원들의 시낭송회가 진행되며 시화전의 개막을 알린다. 서초문인협회 회원들의 작품 70점을 전시하는‘시화전’은 오는 26일부터 10월 2일까지 심산기념문화센터 2층 심산아트홀과 로비에 전시될 예정이다. 오세영, 유안진, 유자효 시인 등 국내를 대표하는 원로 문인들의 작품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서초미술협회는 오는 24일부터 10월 1일까지 방배동 유중아트센터에서 꿈과 열정을 가진 재능 있는 청년 작가들을 발굴 지원하는 ‘제1회 서리풀 ART for ART’ 공모전에서 1차 선정된 우수작 59점을 전시한다.

서울시 25개 지부 중 가장 많은 수의 작가들이 활동하고 있는 서초미술협회는 이번 전시회 개최를 위해 지난 8월18~9월1일 2주간 서리풀페스티벌의 ‘문화로 하나되다’를 주제로 작품 공모전을 열었다. 공모대상은 지역에 상관없이 응모할 수 있도록 전국의 미술을 전공한 청년이라면 누구나 공모할 수 있도록 했다.

평면부문(한국화, 서양화, 판화)과 입체부문(조각, 공예)의 다양한 자유 장착작품을 공모한 결과 20대~30대 청년 작가 총 90명, 105점의 독창적인 미술 작품들이 서울 경기를 비롯해 강원, 경북, 대전, 전북, 제주 등 전국 곳곳에서 접수됐다.

1차 심사를 거쳐 지난 4일 총 59점의 우수작을 선정했다. 최종 우수작은 2차 심사를 거쳐 오는 23일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1명) 500만원, 최우수상(1명) 300만원, 우수상(2명) 100만원으로 총 일천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수상자는 서초미술협회 청년작가로 입회 자격이 부여되는 특전을 가지게 된다.

서초연극협회는 오는 27~29일 3일간 서초동 소재 소극장 씨어터 송(☎070-8843-0088)에서 서리풀 연극제를 펼친다. 서리풀 연극제에는 코믹 판소리 공연 '바투'와 박정자의 낭독콘서트 '영영이별 영이별'을 선보인다.

코믹 버라이어티 판소리 공연 '바투'는 27일, 28일 오후 6시 진행된다. 두 명의 젊은 소리꾼이 펼치는 작품 바투는 무능한 형사와 희대의 도둑이 서로 쫓고 쫓기며 벌이는 추격을 담아냈다. 판소리를 기본으로 현대적 악기가 어우러진 음악극으로 국악누리가 공연, 그동안 어렵고 느리고 지루하게 느껴졌던 판소리 음악을 보다 빠르고 쉽고 재미있게 보여준다.

연극계의 대모 박정자의 모노드라마 '영영이별 영이별'은 29일 오후 1시 시작된다. 연극 ‘영영이별 영이별’은 조선의 여섯 번째 임금 단종의 비인 정순왕후 송씨가 이승을 떠나면서 살아온 이야기를 하는 형식이다. 세상을 떠난 정순왕후 송씨의 혼백이 한나라의 국모에서 걸인으로 전락했던 기구하고 애달픈 사연을 여든 두 살의 나이에 남편 단종에게 구구절절 털어놓은 형식의 낭독콘서트다. 기타와 해금협주 및 영상이 함께 하는 라이브콘서트로 역사에 대한 이해를 넘어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이번 서리풀페스티벌은 서초의 많은 문화예술인들이 중심이 돼 지역 주민들에게 문화예술을 보다 가깝고 즐겁게 느낄 수 있도록 해 더욱 의미있는 축제다. 문화예술 중심 도시 서초에서 문화예술이 일상이 되는 특별한 시간을 선물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