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지원 대표연설]이정현 "야당으로 할 수 있는 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이정현 새누리당 대표는 7일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의 교섭단체 대표연설에 대해 "야당으로 할 수 있는 이야기가 아니겠느냐"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박 비대위원장의 연설 뒤 기자들을 만나 "야당 의원이 하신 말씀을 그대로 경청을 하고 그렇게 해야 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전날 있었던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교섭단체 대표연설과 이날 연설에 대해 "각 당 대표들께서 하신 말씀이니 이렇게 조용하게 경청하고 마음으로만 생각하면 된다"며 "야유하고 고함치고, 또 끝나고 나서 비난하고 비판하고, 아주 의례적인 의도적인 논평을 내는 그런 정치문화를 바꾸고 싶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어 "어제도 오늘도 소속의원님들에게 일절 어떤 내용도 끝까지 조용히 경청하자는 식으로 의원님께 말씀 드렸다"고 강조했다.

정진석 원내대표도 본회의 직후 기자들을 만나 "사드문제에 대해 국익에 전혀 도움이 안된다는 부분에 대해서는 동의하기가 어렵다"며 "하지만 그 다음에 사드배치 반대의견도 존중하겠다고 말했다. 그 부분에 대해 평가한다"고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박 비대위원장의 남북정상회담 건의와 관련해서는 답변하지 않았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